쏘울 부스터(Soul Booster) - 3세대 쏘울은 무엇이 달라졌나?

728x90
반응형



확 달라진 쏘울 부스터(Soul Booster)


기아자동차의 3세대 쏘울의 국내 모델명은 '쏘울 부스터(Soul Booster)' 로 정해졌다. 1분기 중으로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국내에서는 1.6 가솔린 터보 모델과 EV 모델 두가지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한다. 1.6 터보 모델은 204마력, 27.0kg.m 의 토크를 보이며, 기어비를 개선한 7단 DCT 를 탑재하여 운전의 즐거움을 강조했다고 한다.




쏘울 부스터는 하이테크한 디자인이 큰 특징인데, 상하, 좌우로 와이드한 디자인과 함께 핫스탬핑이 강조된 멀티 허니콤 패턴 인테이크 그릴이 강인한 개성감을 표출하고 있으며, 모든 램프가 LED 로 구성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상단에는 수평형 레이아웃의 헤드램프와 DRL 이 균형감과 강렬한 인상을 더해준다. 

쏘울 부스터 EV 모델은 기존의 쏘울 EV(30kWh) 와 비교해 용량을 두배 이상 늘려 64kWh 의 고용량/고전압 배터리를 적용하여 주행가능거리를 높였고, 고용량 배터리가 사용되는 만큼 효율적인 냉각을 위해 수냉식 냉각시스템을 사용한다고 한다. 또한, 150kW 의 출력을 가진 모터로, 저부하 토크 영역에서 효율을 높였다.


그리고, 쏘울 부스터 EV 는 전용 에어로 휠 디자인이 공력 성능을 개선하면서도 하이테크한 분위기를 준다. 디자인과 성능 모두를 만족하며, 실내도 쏘울의 DNA 와 함께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조한 만큼, 내년 국내 출시를 앞두고 큰 기대가 된다.




<관련글 더보기>

2018/11/29 - [자동차 뉴스] - 신형 쏘울(SOUL) 공개! - 강인하고 하이테크한 디자인!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