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7,000대 한정판매! 코나(KONA) 아이언맨 에디션

728x90
반응형




KONA 아이언맨 에디션, 전세계 7,000대 한정판매

현대자동차의 SUV 모델인 '코나(KONA)' 가 아이언맨 에디션을 만들고, 전세계 7,000대를 한정판매하고, 국내에는 1,700대를 판매한다고 한다. 이 아이언맨 에디션은 마블과 약 2년에 걸쳐 협업해 만든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로, 2018 코믹콘 개막식에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최초로 선보였고, 마블 팬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었다.


코나(KONA) 아이언맨 에디션은 일반적인 코나와 같은 1.6터보 엔진과 7단 DCT 를 적용한 모델로, 1963년 마블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Tales of Suspense' 에 등장한 아이언맨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고 한다.




전면부에는 마블 로고가 새겨진 V 자 모양의 후드에 아이언맨같은 LED 헤드램프와 DRL이. 그리고, 다크 크롬 베젤이 적용된 메탈릭 그레이 컬러의 그릴과 전용 레드 컬러 가니쉬가 포인트를 더해주고 있다.




1,2열 도어 하단부와 사이드미러에 레드 컬러를 적용했고,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이 측면에 들어가 있으며,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이 탑재된 18인치 투톤휠과 함께 스타크 인더스크리 로고가 데칼로 적용되어 있다.



실내도 무광 그레이와 레드의 조합을 통해 아이언맨과 코나의 아이덴티티를 살릴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번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단순한 데칼이나 컬러 적용이 아니라, 마블 디자이너들과 함께 오랜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그 가치가 있다고 한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YG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발매 기념 글로벌 이벤트를 연기자 채널 YG STAGE 와 함께 2019년 1월 중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