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에 알콘(Alcon) 브레이크 옵션이 사라진 이유?




팰리세이드(Palisade) 에 알콘 6p 옵션이 사라졌다?


알콘(Alcon) 은 영국의 브레이크 제조사로 F1에 사용되는 등, 고성능 브레이크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브렘보(Brembo)가 유명했지만, 레이싱을 위한 튜닝 아이템들에는 영국 제품들이 유명한 편이다. 그런데, 이 유명한 알콘 브레이크가 그것도 6p 브레이크가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Palisade)의 TUIX 패키지로 포함되었었는데, 출시 2개월이 지난 지금, TUIX 패키지에서 빠져있다. 왜? 사실 이유는 간단하다. 현대자동차가 확보해두었던 재고가 소진된 탓이다. 지금 현재 현대자동차는 알콘으로부터 부품을 긴급공수하여 대처하고 있다고 한다. 한마디로, 팰리세이드의 폭발적인 인기를 예측 못했듯, 알콘(Alcon) 브레이크의 인기를 예상치 못했던 것이었다.



현대자동차가 TUIX(튜익스) 패키지로 제공한 알콘 6p 브레이크는 옵션으로 27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사실 원래 소매로 구하면 두배 가까운 가격을 지불해야 하지만, 젠쿱에 들어갔던 브렘보 브레이크 때처럼 알콘 역시 생각보가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되었기에, 절반의 가격에 사는게 싸다는 생각에 인기가 높았던 것이었다.


이로 인해, 200대분만 예상하고 재고를 확보해두었던 알콘 패키지를 잠시 내려놓은 것이지, 앞으로 판매를 하지 않겠다는 것은 아닌 것으로 전해진다. 사실 수요예측이란 것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다. 현대자동차는 팰리세이드의 폭발적인 인기를 솔직히 예상치 못했다고 한다. 물론, 특별한 안내 없이 알콘 패키지에 대한 안내를 빼버린 것은 아쉬운 처신이지만, 그렇다고 부정적으로 바라볼 일은 아니다.


대표이미지


그런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른 애프터 마켓의 6p 브레이크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알콘브레이크의 가격이 더 비싸기도 하지만, 브레이크 패드의 교체비용이 만만치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270만원이라는 비용이라면, 팰리세이드의 프론트를 6p 브레이크로 업그레이드 하고, 리어 브레이크 확장을 할 수 있는 정도이다. 그리고, 알콘에 사용되는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속도는 생각보다 빠르다. 잘 생각해보고 옵션을 선택해보는 것이 좋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