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90 - 5월부터 부분변경 모델 출고!




볼보 XC90 부분변경 모델 - 무엇이 바뀌었나?

볼보(VOLVO)의 XC90 이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했다. 이미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럭셔리 SUV XC90 은 새로운 외장컬러와 함께 새로운 휠 디자인, 프론트 그릴, 옵션 및 파워트레인이 변경되었다. 특히 이번에는 'B' 뱃지를 선보였는데, 기존의 XC90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에 'B' 뱃지를 적용한다고 한다. 


XC90 은 4인승 엑설런스와 7인승, 6인승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좌석세팅이 가능하며, 오는 5월부터 스웨덴 토스란다 공장에서 생산이 될 것이라고 한다. 국내에 변경된 XC90 이 들어오기 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지금 국내에서 판매되는 XC90 도 충분히 상품성이 높은 만큼, 큰 간섭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32만대 판매라는 누적판매량을 보이는 XC90 에 이어서 크로스컨트리 모델인 V60, S60 이 출시되는 가운데, 새로운 XC90 모델은 KERS(에너지 회수 제동 시스템)을 적용하고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시스템으로 배출가스를 줄이는 한편, 연비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한다. XC90 부분변경 모델에도 오토브레이크 등의 시티세이프티 기능과 함께 사람과 동물을 인식하고, 마주오는 차량과의 충돌을 막는 회피 조향 기술이 들어가 있다.



XC90 부분변경 모델에는 이 외에도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점은 현행 모델과 큰 차이는 없다. 그리고, 오레포크사의 크리스탈 전자식 기어노브가 적용되는 것도 비슷하다.




<추가이미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