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벨로스터 N 컵 개최한다!



벨로스터 N 컵 개최!


현대자동차가 벨로스터 N 원메이크 레이스인 '벨로스터 N 컵' 을 개최한다고 한다. 오는 11월에 벨로스터 N 만으로 구성된 원메이크 레이스인 '벨로스터 N 컵' 시범경기를 하고, 2019년부터는 공식적으로 풀 시즌 대회를 운영한다고 한다. 한편, 벨로스터 N 컵은 국내에서 최초로 개최될 TCR 코리아의 서포츠 레이스로 개최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TCR 코리아는 전 세계가 동일한 대회 규정에 따라 운영되는 TCR 시리즈의 한국 대회로, i30N TCR 을 포함해 폭스바겐 골프 GTI, TCR, 아우디 RS3 LMS TCR, 혼다 시빅 Type R TCR등과 경쟁하게 될 예정이며, 올해 8월 부터 11월까지 총 3번의 이벤트가 개최된다고 한다.




현대자동차는 TCR 코리아의 두번째 이벤트 일정인 9월말에 벨로스터 N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오너스데이 행사' 를 통해 벨로스터 N 컵을 최초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벨로스터 N 원메이크 레이스에 사용될 벨로스터는 타이어, 브레이크, 섀시 등을 보강하고 트랙 주행에 맞게 에어로다이나믹까지 고려한 바디킷을 적용할 것이라고 한다. 일반 양산형인 벨로스터 N 과 얼마나 다를지 기대가 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