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크로스컨트리 간단시승기 - 모험을 떠날 도시인을 위한 자동차

728x90
반응형

모험을 떠날 준비가 되었다면, 볼보 크로스컨트리

없어서 못 판다. 요즘 볼보의 인기가. 그리고, V60 크로스컨트리(이하 크로스컨트리) 모델 역시 1년 가까이 대기해야 할 정도라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데, 대체 무슨 매력이 있는 것일까? 서초동에 위치한 볼보 대리점에서 잠시 시승을 해볼 수 있었는데, 아쉽게도 장거리, 장시간 시승은 아니었지만, 잠깐동안의 시승을 통해서 볼보 크로스컨트리를 만나볼 수 있었다.

 

볼보의 차량들에 대한 설명과, 어느정도까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할까 하는 호기심을 담당 딜러의 친절한 안내를 통해 알아볼 수 있었고, 만약 내가 이 차를 산다면? 이라는 상상을 해보면서, 잠시나마 행복해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볼보라는 브랜드를 좋아한다. 안전이 보장되어야 더욱 즐거운 카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생각과 함께 왜건모델을 좋아하는 취향이 더해져 볼보 크로스컨트리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져갔다.

 

떠나고 싶다.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생각한다면, 어떤 차를 골라야 할까? 평소 도시에서 열심히 일을 하고, 주말동안 떠나고 싶다면, 모험을 떠나고 싶다면 어떤 차량이 어울릴까? 세단의 편안함. SUV 의 당돌함. 크로스컨트리 모델은 이 모든 것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일상속에서 실용적이면서도, 모험을 떠남에 있어서도 부족함이 없는 차. 잠깐동안이었지만, 볼보 크로스컨트리의 매력은 자꾸만 더 멀리 떠나보고 싶어지게 만든다.

 

스타일리시하고 깔끔한 외모를 갖고 있는 볼보 크로스컨트리는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최대 254마력, 최대토크 35.7kg.m 으로 뛰어난 가속성능에 8단 자동 기어트로닉과 4륜구동 시스템. 복합연비는 10.1km/L 를 보이면서, 그 매력이 상당하다.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일상을 만들어주기에 충분하고, 크로스컨트리답게 높은 지상고는 캠핑을 좋아한다면, 바로 짐을 싣고 떠나고 싶게 만들어준다. 

 

짧은 시승코스를 시승해보면서 느낀 점은 '아쉽다' 였다. 차가 아쉬워서가 아니라, 시승코스가 짧다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었다. 물론, 다이나믹함을 테스트해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도심에서 느껴본 크로스컨트리는 성숙하고, 편안했다. 크로스컨트리가 갖고 있는 매력이 바로 이런 것이다. 도시인을 위한 차. 하지만, 언제든 모험을 떠날 열정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설레임을 안겨주기에도 충분했다.

 

1,441리터

볼보 크로스 컨트리의 트렁크 공간은 529리터의 넓은 공간을 갖고 있고, 2열시트를 모두 접으면, 1,441리터의 엄청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짐을 싣고 내리기에 크게 불편함이 없는 높이의 트렁크는 SUV 보다 오히려 더 편했다. 세단이면서도, SUV 같은 공간활용성이 매력적이다.

 

편안한 실내공간과 편의성

안전의 볼보답게 도심에서도 파일럿 어시스트로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고, 차선유지보조 기능, 도로 표시 정보, 사각지대 정보, HUD, 어라운드 뷰 카메라, 12.9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터치 스크린 센터 디스플레이 등은 첨단의 요소를 갖추면서도, 고급스러운 감성까지도 놓치지 않았다. 이 외에도 요즘 도심에서 특히 더 필요한 실내 공기 청정 시스템은 크로스컨트리의 매력을 한층 더 높여주었다.

 

2열 공간의 거주성도 뛰어난 편이었다. 파노라마 선루프와 함께 뛰어난 개방감을 경험할 수 있고, 정숙성과 넓은 레그룸 공간은 가족용 차량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어보였다. 

 

볼보 크로스 컨트리의 각 기능들은 직관성이 뛰어나 사용함에 딱히 불편함은 없었다. 하지만, 도심에서의 편안함에만 만족할수는 없었다. 잠깐이었지만, 만족스러운 가속성능과 편의사양. 그리고, 럭셔리해보이는 실내외 디자인은 모험을 떠날 준비가 되어 있는 도시인에게는 매일이 설레임 가득한 선물이 되기에 충분해 보였다.

 

지금 계약해도 오래 기다려야 한다지만, 볼보 크로스컨트리는 그럴만한 가치가 충분해보인다. 도시. 모험. 럭셔리. 감각적 경험. 그런 라이프스타일을 찾는다면, 볼보 크로스컨트리가 당연히 매력적으로 보일 것이다.

 

총평 : 더 타보고 싶다. 갖고 싶다.

 


 

한편, 볼보 서초대리점에서는 다양한 차량의 시승기회가 있으며, XC90 을 비롯, V90 크로스컨트리와 V40 크로스 컨트리, XC40 도 전시되어 있다. 직접 차량을 만나보고 느껴보는 것도 좋다. 아니, 그래보길 권장한다.

 

특히, V90 크로스컨트리는 실내는 비슷하지만, 더욱 긴 차체에 V60 크로스컨트리와는 비교되는 편의사양 및 옵션들도 다양하다.

 

시승도움 : 볼보 서초전시장 박상혁 주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