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콜로라도 3,855 만원부터 시작!

728x90
반응형

콜로라도 - 3,855만원~4,350 만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쉐보레 콜로라도(Colorado) 의 가격이 공개되었다. 가격은 Extreme 이 3,855만원이며, 사륜구동 옵션을 추가하는 Extreme 4WD 모델을 선택할 경우 4,135만원이며, 내비게이션은 80만원이 추가되고, 기본사양 외에 실내외의 사양을 업그레이드한 Extreme-X 모델은 4,265만원에서부터 4,350만원이다. 스타트 가격이 4천은 넘을 것이라는 에디터의 예상을 깬 파격적인 가격이다. 출시 전 한국지엠 CEO 카허카젬이 콜로라도의 타켓층을 고려해 저렴한 가격으로 나오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과 대조적으로 상당히 파격적인 가격으로 공개되었다.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콜로라도(Colorado)' 는 SUV 를 변형시킨 픽업트럭이 아닌, 정통 픽업트럭으로 험준한 오프로드 주행환경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3.6리터 V6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로 312마력, 38.0kg.m 의 토크를 자랑하며, 트레일러링 시스템을 추가시킬 수 있고, 최대 3톤이 넘는 견인력을 자랑하고 있어서 레져를 즐기기 위한 픽업트럭을 찾는 이들에게 딱인 차량이다.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Trailer Sway Control) 시스템은 도로 상황에 맞춰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잡아주는 것은 물론, 토우/홀(Tow/Haul) 모드를 사용해 트레일러 브레이크 통합 시스템을 제공하여 변속패턴과 브레이크 압력에 따라 트레일러를 더욱 안전하게 통제할 수 있게 도와주어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꽤 매력적인 요소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실용적인 실내 수납공간과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등을 사용하여 인포테인먼트 기능까지 만족스러우며, 거친 환경에서도 차량의 잡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는 등, 정통픽업트럭을 찾는 이들에게 이번에 공개된 가격이 차량선택에 대해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쉐보레 콜로라도는 개소세 5%, 교육세 1.5% 가 면제되며, 자동차세는 연간 28,500 원으로 저렴한 유지비용까지 보여진다. 디젤 대비 연비는 아쉽지만, 실제 연비는 공인연비보다 좋은 편이며,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만큼, 크게 아쉽게 보여지지는 않는다.

 

한편, 가격예측이 빗나갔다는 점에서 죄송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저렴하게 정통픽업트럭인 쉐보레 콜로라도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기쁘기도 하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