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공개! All New G80 - 신형 제네시스 G80

728x90
반응형

제네시스, All New G80 공개

드디어 신형 제네시스 G80 가 공개되었다. 제네시스만의 대형 크레스트 그릴과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적용되었으며, 첨단 기술과 역동적 우아함을 담을 외관과 여백의 미를 갖춘 실내 디자인이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2015년 제네시스가 독립 브랜드로 출범하기 전부터 함께한 모델로, 2008년 1세대, 2013년 2세대 모델에 이어 3세대 신형 G80 이 공개되었는데, GV80 에서와 마찬가지로 역동적 우아함(Athletic Elegance) 를 갖추었다

 

이상엽 제네시스 디자인센터장은 "쿼드램프는 세단, SUV 등 어떤 차체에 적용되더라고 정체성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제네시스의 가장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 라며, "역동성과 우아함의 균형을 조율해 각 차량의 개성을 살리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을 바탕으로 제네시스만의 고급스러움을 만들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역동적 디자인의 외부 디자인

공개된 신형 G80 의 외부 디자인을 보면, 후륜구동 기반의 고급 세단이 갖출 수 있는 완벽한 비율을 보이고 있는데, 쿠페와 같이 매끄럽게 떨어지는 루프라인이 인상적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2열 헤드룸 공간을 충분히 확보하였다고 한다. 여기에 GV80 에 이어 G80 에도 적용된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 디자인은 제네시스의 대표적인 디자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쿼드램프에서 시작되어 도어 상단부를 지나, 후면부로 갈수록 점점 낮게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 이 클래식카 같은 우아한 모습을 보이며, 새로운 디자인의 20인치 휠과 휀더의 볼륨감을 더해주는 애슬래틱 파워 라인(Athletic Power Line) 이 역동성을 더해주고 있다.

 

 

후면부 역시 쿼드램프가 이어져 두 줄 라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말굽(Horse Shoe) 형태로 음각 처리한 트렁크 표면이 신형 G80 의 독창성을 더해주며, 좌우로 길게 뻗은 상단의 크롬 장식과 트렁크 버튼이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강조하고 있다.

 

여백의 미가 돋보이는 실내

실내는 크래쉬패드(계기판, 수납구 등)에는 양쪽 문과 접히는 부분까지 길게 이어진 형태의 송풍구와 가로로 넓어진 14.5인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운전자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기능을 기준으로 간결한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내 디자인은 GV80 과 거의 비슷한 느낌이다. 이 외에도 조작부에는 다이얼 방식의 전자식 변속기(SBW, Shift By Wire) 와 GV80 에서 선보였던 터치 및 필기 방식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제네시스 통합 컨트롤러(필기인식 조작계)를 적용하여 직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A 필러쪽에는 A필러의 두께와 룸 미러의 테두리를 줄여 운전자가 앉았을 때 탁 트인 개방감을 보여주고 있다.

 

이상엽 전무는 "신형 G80 의 실내공간은 고급스러움에 대한 시대적 변화에 맞게 탑승자의 공간과 첨단 기술간의 균형을 재정의한다" 며, "기술 과시에 의존하는 기존의 고급스러움에 의문을 던지는, 새로운 고급스러움에 대한 제네시스만의 해석이자 고객 경험의 차별점" 이라고전했다.

 

신형 제네시스 G80 은 실내외 디자인만을 공개했으며, 자세한 제원 및 사양은 후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한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