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가솔린 모델 출시 - 6,037만원부터!

제네시스 GV80 가솔린 출시! 

럭셔리 플래그십 SUV 제네시스 GV80 의 가솔린 모델이 출시되었다. 신규적용된 2.5 가솔린 터보가 6,037만원부터, 3.5 가솔린 터보가 6,587만원부터 시작되며,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를 적용하여 연비효율을 개선시켰고,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2.5 가솔린 터보모델은 304마력, 43.0kg.m 의 토크를 내며, 복합연비 9.7km/L 를 보이고, 3.5 가솔린 터보모델은 380마력, 54.0kg.m 의 토크에 8.6km/L 의 연비를 보인다. 특히, 이번 GV80 가솔린 모델에 들어간 2.5 터보와 3.5 터보 엔진에는 듀얼 퓨얼 인젝션(Dual Fuel Injection) 시스템과 수냉식 인터쿨러(Water Colled Type Intercooler) 가 적용되어 연비와 응답성능을 높였는데, 듀얼 퓨얼 인젝션 시스템은 연료를 연소실 내부에 직접 분사하는 직분사 엔진과 연료를 연소실 입구 흡기 포트에 분사하는 MPi 의 장점을 융합한 시스템으로, 차량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의 분사방식을 적용한다. 

 

그리고,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빠르게 냉각시켜 터보차져의 응답성을 높여주는데, 이로 인해 향상된 가속감과 다양한 환경 조건에서 역동적인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한다. 또한, 2.5 터보에는 냉각수의 흐름과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분리 냉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고, 3.5 터보에는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연료를 분사하여 연소 안전성을 높이는 '센터 인젝션' 기술이 적용되었고, 3.5 터보 모델에는 20인치 미쉐린 타이어와 전륜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를 기본 적용하여 고성능 이미지와 제동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GV80 은 지난달까지 누적 계약대수 21,000 대를 돌파했으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엔진과 구동방식, 컬러, 옵션 패키지 등 차량을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있는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을 도입해 개인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