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 공개 - 아이코닉한 새로움

728x90
반응형

2021 메르세데스 벤츠 S 클래스 공개!

메르세데스 벤츠가 2021년형 S 클래스를 공개했다. 그 어느 때보다 아이코닉하면서도, 첨단 사양들을 많이 넣은 S 클래스는 플래그십 4도어 세단다운 엔지니어링과 최신 기술들을 탑재하였는데, 외형적인 모습에서부터 에어로다이나믹까지 고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눈여겨 볼 것은 디자인 외에도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과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센터스크린이다.

 

 

새로운 2021년형 벤츠 S 클래스는 후드가 더욱 길어졌으며, 기존의 S 클래스와 달리, 헤드라이트와 휠 부분의 엣지가 더욱 강렬해졌다. 특히, C 필러 뒤로 흐르는 라인은 더욱 우아해졌으며, 도어 핸들은 차체 속으로 숨겨진 모습과 함께 공기의 흐름을 개선하는 에어로 스트라이프(aerostripes)이 미러쪽에 적용되어 공기저항 계수 0.22로 테슬라의 모델 S 인 0.24 보다도 뛰어난 수치를 보이고 있다.

 

신형 S 클래스는 휠베이스가 1.3인치에서 2.0인치 길어졌으며, 프론트 오버행은 짧게 가져가는 동시에,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모던한 실내와 MBUX

벤츠 신형 S 클래스의 실내에서 눈에 띄는 점은 중앙 콘솔에 위치한 12.8인치의 대형 터치 스크린이다. 기본적으로, 이전 세대의 S 클래스와 비교해서 실내에서 사용되는 물리적 버튼은 줄어들었고, 대부분의 기능들을 음석인식 혹은 터치 컨트롤로 변경한 점이 특징이며, 4개의 수평 방향의 통풍구가 대시보드 상단에 위치해 있는 것과 함께 웅장한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눈에 띈다. 또한, 스티어링 휠 림에 위치한 센서 패드는 운전자의 손이 스티어링 휠을 제대로 잡고 있는지 감지하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알루미늄과 퀼팅 나파 가죽시트가 럭셔리함을 강조해주고 있다. S 클래스의 시트에는 통풍/열선 시트는 물론이고, 10가지 모드의 마사지 기능도 제공한다고  한다. 그리고, 실내를 감싸고 있는 250개의 광섬유로 빛나는 화려한 조명은 2열까지 이어지고 있으며, 음악이나 온도, 좌석 배치 등에 따라 조절될 수 있다고 한다. 이 외에 주목받는 것은 바로 MBUX 다.

 

12.8인치의 터치스크린은 기존 LCD 와는 다르게 OLED 가 적용되어 있어서 검은색은 더욱 검은색다운 자연스러움과 함께 에너비 소비도 30% 적게 하며,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마치 비서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하다. 블루투스 연결과 같은 기본 기능과 통화연결 외에 27개국의 언어도 이해할 수 있으며, 2열 승객도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MBUX 의 또 다른 기능으로는 '증강 현실 탐색' 기능이며, 음성 명령이 업데이트 되는 것처럼, 증강현실 탐색기능도 자동 업데이터 되며,  헤드업디스플레이를 통해 가상으로 이미지를 투사해준다고 한다. 그리고, 2열에서는 11.6인치의 엔터테인먼트 모니터가 있고, 각기 다른 7명의 사용자 프로필을 지정할 수 있다고 한다.

 

신형 S 클래스의 파워트레인은?

신형 S 클래스의 파워트레인에는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엔진과 EQ Boost(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보이고 있는데, 모두 9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며, S500 에는 3.0리터 직렬 6기통 터보(EQ부스트 포함) 엔진으로 429마력을, S580 모델은 트윈터보 V8(EQ부스트 포함) 엔진을 469마력의 출력을 보여준다고 한다. 또한, GLE, GLS 와 같은 유압식 댐퍼를 적용한 E-Active Body Control 을 적용하였고, 새로운 4링크 업 프론트 서스펜션과 멀티 링크 독립 리어 서스펜션을 사용하는 한편, 리어 액슬 스티어링으로 뛰어난 코너링을 보여준다고 한다.

 

이 외에 안전을 위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비상제동, 차로유지보조, 차선 변경 지원, 교통표지판 인식, 전후방 교차 충돌경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등이 적용되었고, 2열 승객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뒷좌석 에어백이 적용되었다. 일명, '벨트 백(Belt-Bag)' 과 연계하여 2열 탑승객의 머리 및 척추 등의 부상 위험을 최소화시켜준다고 한다. 아직 국내 출시일이나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다.


<추가사진 = 메르세데스 벤츠>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