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Jeep) 글래디에이터, 국내출시 ! 초도물량 완판!

728x90
반응형

 

Jeep Gladiator(지프 글래디에이터) 국내 출시!

Jeep 가 중형 픽업트럭인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를 공식 출시했다. 3.6리터 가솔린 엔진을 타재한 루비콘 트림으로 국내 출시했으며, 가격은 6,990만원이다. 국내 출시된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지난 8월 17일부터 사전계약을 진행했고, 인도 가능한 300대의 초도물량이 2주만에 완판되었는데, 지난 1947년부터 1992년까지 반세기 동안 트럭을 생산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글래디에이터는 헤리티지와 함께 활용성, 탁월한 개방감, 기능성 및 4X4 페이로드, 연비효율성을 갖춘 파워트레인으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글래이데이터는 지프 특유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았으며, 컨버터블 픽업으로 오픈 에어 드라이빙 경험을 보여줌과 함께 역동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지프 글래디에이터의 실내는 8.4인치 터치스크린에 Uconnect 내비게이션과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와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시트는 블랙 가죽시트에 기어부츠, 스티어링휠 림, 주차 브레이크 등에도 루비콘 레드 스티칭을 적용해 포인트를 주었고, 에어컨은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이 적용되었으며, 스마트키를 갖고 있으면 도어  핸들에 손만 대면 도어락이 해제되는 키리스 엔터 앤 고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글래디에이터의 2열 공간은 5충분한 공간을 보이며, 2열 시트 아래에 별도 수납공간이 있어서 각종 물품과 장비를 보관할 수 있어 실용성을 보여준다.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이 외에도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파크센스 전후방 센서 주차 보조 시스템, 파크뷰 후방 카메라, 트레일러 스웨이 컨트롤 시스템, 풀 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적용되었다.

 

강력한 파워트레인

지프 글래디에이터에는 3.6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로 284마력, 36.0kg.m 의 토크를 보이며, 최대 2,721kg 까지 견인이 가능하며, 6.5km/L 의 복합연비를 보이고 있다. 참고로, 국내에는 3.0리터 V6 디젤엔진은 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글래디에이터는 Dana 44 액슬과 스키드 플레이트, 견인 후크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최대 76cm  도강이 가능하며, 전후륜에 전자 차동기어 잠금장치, 4:1 저속 기어비의 Rock trac 4X4 시스템으로 가파른 경사로를 오를 수 있으며, 84:1 의 크롤비로 장애물 지형도 헤쳐나가기 쉽고, 전방 분리형 스웨이바와 FOX 알루미늄 2인치 쇽업쇼버를 적용해 오프로드 주행에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9월 6일부터는 전국에 있는 고객들을 글래디에이터가 직접 찾아가는 'Jeep Tour' 가 시작되며, 고객 출고 이전 전국 전시장에서 순차적으로 글래디에이터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사전 예약제를 통해 진행한다고 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각 전시장에 문의하면 된다고 한다.


<추가사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