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Volvo) 폴스타(Polestar) 2 - 2,200대 모두 리콜!

Volvo Polestar 2, 모두 리콜!

볼보(Volvo)가 지금껏 생산된 2,200대의  폴스타(Polestar)2 를 모두 리콜한다고 밝혔다. 그 이유로는 운행 중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 오류가 발생되어 주행이 불가능한 상황이 발생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어떠한 오류 메시지를 보이지도 않고 그냥 차량이 작동을 멈추는 등,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3명의 운전자에게서 이러한 문제가 발견되었으며, 다행히도 사고나 다친 사람이 발생되지는 않았다고 한다.

 

볼보 폴스타 2는 갑작스러운 작동 중지에도 브레이크나 스티어링 및 기타 시스템은 작동된다고 하지만, 주행이 불가능해지는 만큼 안전에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가능성이 있기에 리콜한다고 한다.

 

볼보의 폴스타 2 는 테슬라 등 전기차 브랜드와 경쟁하기 위해 만들어진 볼보의 미래 전략형 전기차로, 듀얼모터를 장착하고 408마력, 67.3kg.m 의 토크를 내며, 78kWh 의 배터리를 통해 WLTP 기준 470km 를 주행할 수 있고, 제로백 4.7초의 성능을 보인다. 한편, 볼보 폴스타 2는 중국 지리자동차에 인수된 후, 중국 저장성 루차오 공장에서 생산되었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