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K8 사전계약 실시 - 3,279만원부터!

728x90
반응형

기아 K8 사전계약 실시! 3,279만원부터!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초 출시 예정인 K8 의 주요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가격은 2.5 가솔린이 3,279만원~3,868만원 / 3.5 가솔린이 3,618만원~4,526만원 / 3.5 LPI 는 3,220만원~3,659만원으로, 2.5와 3.5 가솔린, 3.5 LPI 등 총 3가지 모델로 사전계약을 시작하며, 상반기 중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인 K8은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에 걸맞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주행성능과 운전의 부담을 덜어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여유로운 탑승공간, 감성적 만족가과 편리한 연결성을 겸비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이 큰 특징이다.

 

편안하고 안정적 주행성능

K8 은 3.5 가솔린 모델에 국산 준대형 세단 최초로 전륜 기반 AWD 시스템을 적용해 차별화된 주행감성을 확보했으며, AWD 시스템으로 실시간으로 노면 조건과 주행 상태를 판단해 구동력을 전/후륜에 능동적으로 배분하여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하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주행 상태에 따라서 전/후륜 쇽업 쇼버(Shock-Absorber)감쇠력 제어를 최적화해 더욱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다. 그리고, 3.5 가솔린 모델과 3.5 LPI 모델에 모두 국 내 최초로 투 챔버 토크 컨버터가 적용된 신규 자동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다. 엔진과 변속기를 연결해주는 토크 컨버터가 엔진에서 발생한 토크를 변속기로 부드럽게 전달하며, 토크 컨버터 내에 있는 댐퍼 클러치를 통해 변속시 엔진과 변속기를 직접 결합하는 역할을 하는데, 기존 토크 컨버터 내부가 하나의 챔버였던 것과 다르게 신규 토크 컨버터는 챔버 하나를 더 추가해 토크 컨버터 내부 압력 변화에 따른 충격을 줄여 변속 충격감을 줄이고, 에너지 손실을 줄여 연비 개선은 물론, 엔진과 변속기의 직결감을 강화해 높은 수준의 주행 감성을 보여준다.

 

여기에 한단계 진보한 승차감 및 조종 안정선(R&H, Ride & handling) 과 정숙성(NVH)을 확보해 K8 이 지향하는 편안하고 역동적 준대형 세단에 적합하도록 서스펜션 구조와 강성을 개선하고, 기어비를 증대시켜 부드러운 승차감과 조향 안정성 및 응답성까지 향상시켰고, 트렁크 상단부 패키지 언더패드와 도어 접합부 3중 실링을 새롭게 추가해 실내 흡차음재 밀도를 기존 대비 높여 진동과 소음을 줄여 최고급 세단 수준의 주행 감성을 제공해준다고 한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K8 에는 운전자의 부담을 줄여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가득 들어가 있다. '드라이브 와이즈' 는 운전자의 피로감을 낮추고 목적지까지 안전한 운전을 돕는 운전 보조 시스템으로, 기아의 가장 진보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다. K8 에 적용된 첨단 기술은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ESPA) 등이며, 이 외에도 후측방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하차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을 적용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그리고, 승객이 편안하고 쾌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고급 사양을 장착했는데, 운전석에는 7개 공기 주머니를 활용해 착좌감을 높이고, 운전자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 가 기아 최초로 적용되었으며, 운전자의 다리 길이에 맞춰 시트 쿠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전동 익스텐션 기능과 편안한 자세로 휴식할 수 있는 릴렉션 컴포트 시트 기능으로 운전석에 앉아있는 모든 순간에 안락함을 느낄 수 있으며, 조수석과 2열 열시 쾌적하고 편리하게 만들어 놓았다. 동승석에도 운전석처럼 전동식 높이조절 장치와 릴렉션 컴포트 시트를 적용해 최적의 휴식 공간 및 착좌 자세를 제공하며, 국내 최초로 1열 헤드레스트 후면부에 가방이나 옷 등을 걸어놓을 수 있는 옷걸이 형태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감성적 만족감의 편리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이 외에도 2열에도 USB 충번포트, 능동형 공기청정 시스템, 애프터 블로우 시스템 등으로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시켜주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감성적 요소도 충족시켜주고 있다. 실내 전면부에 위치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드라이브 모드별 차별화된 디자인을 제공하는 12.3인치 계기판과 캘린더 연동 일정 확인 및 출발시간 알림, 차량 내 간편결제 시스템인 '기아 페이(KIA PAY)' 등을 지원하는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대비 투영 면적과 그래픽의 크기를 50% 키워 시인성이 더욱 좋아진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아 최초로 적용되어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속도계, 교통 표지판 등 주행 필수 정보를 앞 유리에 서녕하게 보여주어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을 돕는다. 

 

그리고, K8 에는 영국의 대표적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 브랜드인 '메리디안' 의 프리미언 사운드 시스템을 기아 최초로 탑재하였는데, 세계 최초로 천연 원목 재질의 진동판을 사용한 14개의 나텍(NATec, Natural Wood Fiber Cone with transparent UV-protection) 스피커를 장착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하며, 고음을 담당하는 트위터 스피커는 티타늄 소재의 진동판을 적용해 탑승객에게 소리를 가장 적합하에 전달할 수 있는 A 필러 하단부에 배치해 깨끗하고 명료한 음향을 보여준다.

 

이 외에 복합제어가 가능한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해 하나의 명령어로 공조장치, 통풍/열선시트, 스티어링 휠 열선 기능을 동시에 제어할 수 있으며, 세부 온도 조절 음성 명령 기능을 추가해 고객이 원하는 특정 온도를 음성 명령으로 제어할 수 있다.

 

 

기아 K8 2.5 가솔린 모델은 198마력, 25.3kg.m 의 토크에 12.0km/L 의 복합연비르 보이며, 3.5 가솔린 모델은 최고 300마력, 36.6kg.m의 토크를 보이고, 복합연비 10.6km/L 을 보인다. 3.5 LPI 모델은 최고출력 240마력, 32.0kg.m 의 토크에 8.0km/L 의 복합연비를 보여주며 스노우 화이트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오로라 펄, 그래비티 블루, 팁 포레스트 그린 등 총 6가지 컬러로 운영되며, 내장 컬러는 블랙 원톤, 브라운 투톤과 3.5 가솔린 모델 플래티넘 트림 전용 샌드 베이지 투톤 등 총 3가지로 운영된다.

 

기아자동차는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AWD 무장장착, 고속도로 주행보조 2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무상 장착, 골프 피팅 멤버십, 프리미엄 건강검진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오늘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간 새로워진 기아의 첫 번째 모델 K8 은 국내 준대형 시장의 수준을 한 차워 끌어올리는 모델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 K8 제원표

구분

K8

전장
(mm)

5,015

전폭
(mm)

1,875

전고
(mm)

1,455

축거
(mm)

2,895

엔진

형식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배기량
(cc)

2,497

3,470

3,470

최고출력
(ps)

198

300

240

최대토크
(kgf
·m)

25.3

36.6

32.0

복합연비
(km/
)

12.0
(17
인치)

10.6
(18
인치)

8.0
(17
인치)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