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Geely), 테슬라를 뛰어넘을 전기차 Zeekr 를 만든다

728x90
반응형

지리(Geely), 테슬라(Tesla) 를 뛰어넘을 프리미엄 EV, Zeekr 출시한다

중국의 지리(Geely) 자동차가 테슬라(Tesla) 를 뛰어넘을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Zeekr' 를 만들 예정이라고 한다. 지리의 프리미엄 브랜드 Zeekr 는 프르미엄 전기차 브랜드로, 작년 12월에 공개한 SEA(Sustainable Experience Architecture) 라는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예정이라고 한다.

 

지리의 SEA EV 플랫폼은 A 세그먼트에서 D, E 세그먼트까지 활용 가능하며, 경차 및 상용차까지도 활용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목적에 따라 전륜구동 혹은 후륜구동, AWD 등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듀얼모터 등으로 바꿀 수 있고, 제로백 3초, NEDC 기준 70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배터리와 모터를 넣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제공 및 안전기준 등을 만족시킬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대량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오픈소스 플랫폼의 형태를 띄게 될 것이라고 한다.

지리(Geely) 는 지리 오토 외에도 Volvo, Link & Co, Polestar, Lotus 및 다임러(Daimler) 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중국 자동차 회사로, Zeekr 를 테슬라처럼 차량 가격을 정해놓고 쇼륨에서 딜러 없이 차량을 판매하는 방식을 채택할 것이며, 팍스콘(Foxconn) 과 중국 최대 검색 엔진 '바이두(Baidu)' 와 제휴하여 전기차를 만들어 판매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Zeekr 는 전기차 구매 고객 유치를 위해 색다른 마케팅 및 판매 전술을 시도할 것이며, Nio 가 하고 있는 의류 및 악세서리 등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한다. 중국은 전기차의 판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2020년 중국 자동차 판매의 5% 를 차지한 전기차 판매비율을 2025년에는 전체 자동차 판매의 20% 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eely 가 Nio 같은 고급 전기차 브랜드로 도전장을 내민 이유는 현재, 전기자동차 시장에서 눈에 띄는 강점이 없기 때문에 새롭게 Zeekr 라는 브랜드를 만들어 프리미엄을 지향하는 것으로 보여진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