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전기차용 수소가 20% 저렴해진다

728x90
반응형

수소차용 수소, 20% 이상 저렴해진다

수소차에 사용되는 수소(H2)의 가격이 현재 가격 대비 약 20% 이상 저렴해질 것으로 보여진다. 산업통산자원부가 충남 당진에서 충청남도와 당진시와 함께하는 '당신 수소전기차용 수소공급 출하센터' 구축을 통해 연간 수소전기승용차 약 13,000 여대가 사용하는 수소 최대 2천여톤을 서울과 경기, 충남, 충북, 전북 등에 공급하는데, 수소 유통 과정에서 필수적인 부생수소 출하센터에서는 인근 현대제철 수소생산공장에서 만든 수소를 저장했다가 수소튜브트레일러에 고압(200bar) 으로 적재한다고 한다.

수소가 만들어지는 과정은 단순히 전기분해에서 뿐 아니라, 제철소 등에서 발생되는 부생가스 등을 정제하는 부생수소 등도 있는데, 현대제철은 안정적인 수소공급을 위해서 제철공장에서 발생되는 부생가스를 통해 2030년까지 약 6만톤의 부생수소를 생산할 계획이며, 제철소를 포함한 주요 사업장의 업무용 차량과 트럭 등을 연료전지차량(FCEV)로 교체할 계획이라고 한다.  이번 당진 수소출하센터의 준공을 통해 수소가 더욱 안정적으로 공급되고 유통될 수 있어, 수소의 가격이 20% 이상 저렴해질 것으로 보여지며, 이와 함께 수소전기승용차를 비롯한 수소경제 역시 더 큰 기대가 되고 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