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Huawei), 자동차 회사를 인수한다?

250x250
728x90
반응형

화웨이(Huawei), 자동차 회사를 인수할 수 있다

중국의 통신장비 제조업체 화웨이(Huawei) 가 Seres SF5 크로스오버 차량을 4월에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에 이어서, 자동차 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뛰어들 계획인 것으로 보여진다. 아직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지만, 미국의 제제에 의해 축소된 스마트폰 사업의 손실을 만회하기 위해서 자동차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아직 공식적인 내용은 아니지만, Seres SF5 를 시작으로, 자동차사업으로의 전환이 기대된다.

 

화웨이는 2016년도에 설립되었던 Seres 와 제휴한 SF5 차량을 중국 전역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SF5는  1.5리터 4기통 엔진과 2개의 전기모터로 최대 543마력, 820Nm 의 토크 및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4.68초의 제로백 성능을 보여주는데, 순수 전기 모드로는 약 180km 의 거리르 주행할 수 있다고 하며, 내연기관 포함해서 최대 1,000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화웨이의 자동차 산업 전환에 대한 루머를 통해 미국의 제제가 효과를 발휘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화웨이는 반도체집약적 산업에서 벗어나 자동차 산업으로 옮겨 가전 및 신에너지, 스마트 카 산업으로 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확실히 이제 자동차 산업은 전통적 제조업에서 벗어나 그 주체들이 변하고 있으며, 중국의 자동차 산업 역시 상당히 경계해야 하는 수준이 되어가고 있다. 화웨이가 본격적으로 자동차 산업에 뛰어들게 되면, 전기차를 시작으로 세계 시장이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장담할 수 없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