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 의 사람들이 전기차에 내연기관이 있다고 생각한다?

250x250
728x90
반응형

설마, 진짜로 전기차가 뭔지 모른다고?

이제 많은 사람들이 전기차를 받아들이고 있는데, 자동차 제조사들이 극복해야 할 내용들이 있다. 그 이유는 바로, 놀라울 만큼 무지한 소비자이다. 토요타(TOYOTA) 가 E-Volution 이벤트를 통해 전기차에 대한 통계 조사를 했는데, 결과가 너무나도 충격적이다. 지난 2019년도에 전기자동차에 대한 인식 연구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던 이 조사 결과에서 "BEV(배터리 전기차) 에 내연기관 엔진이 있습니까?" 라는 질문에 66% 의 사람들이 'YES' 라고 답했다는 것이다. 분명, 내연기관이 없는데 말이다.

 

그런데, 2019년도에 했었던 질문을 2021년에 다시 한번 했는데, 여전히 66% 의 사람들이 전기자동차에 내연기관이 들어가 있다고 믿고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 예비 소비자들의 70% 가 전기차를 구매할 계획이 있다고 하는데, 정작 전기차가 뭔지 잘 모른다는 것이다. 

 

그리고, 75% 의 사람들이 하이브리드를 전기차처럼 충전을 해야 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다는 조사결과는 실로 충격적이다. 굳이 이런 내용까지 소비자들에게 교육해야 하나 싶지만, 우리 주변을 살펴보면 방향지시등을 켜야 하는 이유나 야간에 헤드라이트를 켜야 하는 이유(어떤 사람들은 전기세 나간다고 말하기도 함) 등을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 것처럼 우리 주변은 실로 무지한 소비자들이 가득하다. 토요타의 E-Volution 이벤트에서 실시한 설문결과가 소비자들에게 무엇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가를 알려주는 만큼, 이제 자동차 제조사가 할 일이 새롭게 생겨났다.

 

이제는 운전면허 취득이 어려워져야 하는 필요성이 커진 것처럼, 차량이용에 대한 설명을 해줘야 하는 시대일까 싶다. 그래도 완전자율주행차가 도로를 다니는 시대가 오면, 큰 문제는 없을테지만 그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아쉽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