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모빌리티쇼] 초소형 전기차, 마이크로리노 공개

728x90
반응형

초소형 전기차 마이크로리노 안보면 섭섭하지!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놓치면 아쉬운 자동차가 있다. 바로, ‘마이크로리노인데, 국내에 첫 공개되는 마이크로리노는 1950년대 버블카인 BMW 이세타(isetta)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미래형 초소형 전기차로 디자인과 놀라운 스펙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는 마이크로리노는 파이오니아 등급의 차량으로 전세계 999대 한정 생산된 제품이다. 둥근 차체와 앞쪽으로 열리는 큰 전면 도어가 있어 차량 내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독특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최고 속도는 90kml(56mph)이며 압칙강철 및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사용해 단단하고 안전하다. 또한 10.5KWh 배터리 용량으로 1회 완충 시 각각 177km를 주행할 수 있다. 12.5KW의 전기 모터와 일반 가정용 콘센트를 사용하여 4시간 만에 충전할 수 있는 리튬 이온 배터리 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한민국의 일반적인 경차의 크기는 길이 3.6m, 너비 1.6m, 높이 2.0m 정도다. 마이크로리노는 이 기준보다 훨씬 작은 길이 2.5m, 1.5m, 높이 1.5m, 무게 515kg(배터리 포함)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일반 차량 한대가 차지하는 주차 공간에 3대가 들어갈 정도다. 컴팩트한 크기에도 불구하고 두 명의 승객을 편안하게 앉힐 수 있는 넓은 실내 공간과 쇼핑 후 간단한 짐들을 실을 수 있는 230L의 트렁크 공간을 제공한다.

 

 

 

이번 서울모빌리티쇼 마이크로 킥보드 전시 부스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를 준비한다. 현장에는 마이크로리노를 비롯해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친환경 킥보드 라인인 에코 시리즈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마이크로 킥보드 공식몰에 간편가입시 제품 할인 쿠폰 및 마이크로 리유저블 쇼핑백을 증정한다. 또한 해시스냅 포토키오스크를 활용해 인스타그램 인증시 포토출력서비스를 제공하고 추후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마이크로 킥보드 국내 관계자는 이번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마이크로 킥보드가 추구하는 스마트 퍼스널 모빌리티 전문 브랜드로써의 위상과 가치가 더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알려지길 바라며 킥보드로 시작하여 일반자전거,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그리고 전기차까지 끊임없는 혁신과 개발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