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루스, 아벤타도르 SVJ 국내 최초 공개!

728x90
반응형




람보르기니 SUV 우루스, 아벤타도르 SVJ 국내 최초공개!


바로 어제, 11월 23일,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에서 '람보르기니 데이 서울 2018' 을 통해 슈퍼 SUV 모델인 우루스(URUS)와 아벤타도르 SVJ 를 국내 최초로 런칭했다. 람보르기니 데이는 전세계 미디어 및 고객들을 대상으로 람보르기니가 자사의 브랜드 비전과 전략 등을 공유하는 행사로 한국 시장의 중요성이 높아진 행사로 볼 수 있다.



한편, 우루스는 SUV 모델로, 운전자는 물론, 탑승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자랑한다. 4.0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으로 650마력, 850Nm 의 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 3.6초에 최고속력은 305km/h 로 뛰어난 스포츠 주행감을 자랑하며, 람보르기니만의 각진 근육질 디자인이 인상적인 5인승 SUV 다. 



그리고, 함께 공개된 아벤타도르 SVJ 는 양산차에서는 가장 빠른 주행성능을 자랑하며, SVJ 라는 이름에서 SV 는 Super Veloce(초고속) 이라는 뜻과 Jota(요타)의 극소수, 희소성 이라는 뜻을 통해 성능의 우월함과 슈퍼카다운 희소성을 알 수 있다. 참고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는 전세계 900대만 한정판매되며, 뉘르부르크링 노르슐라이페에서 양산차에서는 가장 빠른 6분 44초 97 을 기록하기로 했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J 는 770마력, 720Nm 의 토크를 자랑한은 V12 엔진으로 제로백 2.8초에 최고속력 350km/h 를 자랑한다. 여기에 티타늄 흡기밸브와 개선된 흡기 실린더 헤드 덕트, 새로운 배압 시스템과 7단 독립 시프팅 로드(ISR)기어박스 등이 사용되었고, 에어로다이나믹을 강조하여 아벤타도르 SV 와 강조해서 40% 향상된 다운포스를 자랑한다. 



아벤타도르 SVJ 와 우루스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내년 상반기에 정식 출시가 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태지역 총괄 마테오 오르텐지(Matteo Ortenzi)는 "한국은 슈퍼카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고객경험 강화와 인프라 확충 등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높여가겠다" 고 밝혔다.





<추가사진>


대표이미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