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지 나인티) 출시
- 자동차 뉴스
- 2018. 11. 27. 22:06
제네시스 G90 출시!
제네시스의 플래그쉽 럭셔리 세단 G90(지 나인티)가 오늘(11월 27일) 공식 출시됐다. 가격은 3.8 가솔린이 7,706만원, 3.3 트윈터보가 8,099만원, 5.0 V8 모델이 1억 1,878만원부터 시작되며,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최첨단 기술을 담아냈다. 지난 2015년 이후 선보인 EQ900 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풀체인지에 가까운 변화로 제네시스의 고유한 디테일인 '지-매트릭스(G-Matrix)' 뿐 아니라, 각종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담겨져 있다.
G90 의 3.8 가솔린 모델은 7,706만원~1억 995만원, 3.3 트윈터보 모델은 8,099만원~1억1,388만원이며, 5.0리터 V8 모델은 1억 1,878만원이다. G90 만의 디자인과 편의성, 주행성능 등의 기대감과 함께 지난 12일부터 실시한 11일간의 사전계약에서 G90 는 6,713대가 계약되었다.
풀체인지급 변화, 역동적인 우아함의 진화
G90 는 Athletic Elegance(역동적인 우아함) 의 진화를 이끌어냈다. 수평적 구조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웅장하고 품위있는 자세를 만들어 냈으며, 이런 구조는 실외 뿐 아니라 실내에도 적용되어 새로운 우아함을 만들어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보는 것에서 더욱 웅장함을 느끼게 된다.
G-Matrix(지-매트릭스)
지 매트릭스(G-Matrix)는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추었을 때 보이는 아름다운 난반사에서 영감을 받은 제네시스만의 고유 패턴으로, 헤드라이트와 리어램프, 휠, 크레스트 그릴에 모두 적용되었다. 특히, 프론트의 방패모양의 '크레스트 그릴' 은 품위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헤드라이트의 쿼드램프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독창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19인치의 휠 역시 고급스러움이 엿보이는 G-Matrix 디자인으로 기하학적인 요소와 함께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후면부의 특징 중 하나는 날개 모양의 제네시스 엠블럼을 'GENESIS' 레터링으로 대신한 점이다. 그리고,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넓은 리어콤비램프와 프론트 그릴의 크레스트 그릴을 형상화한 머플러가 디자인적 통일감을 보여준다. 여기에 번호판의 위치를 최대한 낮춰 안정적인 이미지를 만들었다.
확실한 실내의 변화
G90 의 실내는 계기판과 네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연결감이 특징이다. 마치 하나의 화면인것 같은 느낌을 주면서, 수평적이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높였다. 불필요한 센터페시아의 버튼들은 줄이고, 복잡한 요소를 단순화 했으며, 콘솔 위의 가죽과 크롬 도금된 버튼들이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해준다.
실내는 이탈리아 다이나미카(Dinamica)社 의 스웨이드로 시트 컬러를 맞춰 제작된 뒷좌석 목베개와 크래쉬패드부터 도어 윗부분까지 감싸고 있는 나파가죽 및 곳곳에 사용된 퀼팅시트와 스티치와 암레스트에 적용된 제네시스 날개 엠블럼이 감성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준다.
그리고, 실제 천연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살린 오픈 포어 리얼우드를 적용했고, 외장 컬러는 마블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카본 메탈, 로열블루, 그레이스풀 그레이, 엄버 브라운, 티타늄 블랙, 포르토 레드, 골드코스트 실버의 9가지 컬러와 실내는 블랙 모노톤, 브라운 투톤, 브라운/베이지 투톤, 블랙/베이지 투톤, 블랙/브라운 투톤, 브라운/블랙 투톤, 블루/브라운 투톤(리무진 전용) 등 7가지 컬러를 마음껏 선택할 수 있다.
G90 의 특별한 기능은?
G90 에는 네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IT 편의사양을 최초로 적용했다. 자동으로 차량이 지도와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한 후에 필요한 부분만 자동 업데이트 하며, 머신러닝기법을 통해 주행습관을 파악하여 배터리, 브레이크 패드, 엔진오일 교환 등의 맞춤형 차량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원격으로 시동을 켜고 끄는 기능과 창문 개폐 및 시트제어 기능 등을 지원하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앱' 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능 등이 들어간다.
그리고, 뛰어난 정숙성을 위해 소음의 반대 위상을 만들어 효과적으로 소음을 제거하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ANC, Active Noise Control)'이 적용되어 정숙성의 차원을 높였다. 또한, 어댑티브 컨트롤 서스펜션이 적용되어 각 부위별 감쇠력 조절을 통해 주행안정성도 높였다.
또한, 연비향상을 위해 가속페달을 밟지 않고 탄력주행시 변속기를 자동으로 중립으로 바꿔주는 코스팅 기능으로 연비를 2~3% 향싱시켰고, 차로 유지보조(LFA)기능과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진 가이드 램프, 안전 하차보조 기능 등을 더해 안전까지 확실하게 업그레이드했다.
G90 고객만을 위한 프리미엄, 아너스 G(Honors G)
제네시스는 VIP 멤버쉽 서비스인 '아너스 G(Honors G)' 를 G90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한다. G90 고객만을 위한 전용 상담센터 '컨시어지' 와 차량관리 서비스 '모빌리티 케어', 라이프 케어 서비스 '프리빌리지' 등 세가지 대표 서비스가 제공된다.
라이프스타일 컨시어지를 통해서는 전세계 700개 이상의 호텔과 리조트 제휴 혜택과 전세계 주요 렌터카 할인 및 공항 패스트트랙 제휴서비스. 그리고 미쉐린 가이드 스타 등 각종 추천 레스토랑 예약 및 제휴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해외에서 응급상황 발생시에 한국어 지원 및 도움을 제공한다.
모빌리티 케어는 출고 후 5년간 차량 무상 관리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12만km 무상보증(차체, 일반부품 및 엔진과 동력계 주요부품), 5년 소모품 무상교환(엔진오일세트, 브레이크액, 브레이크 패드 등), 네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5년), 5년 홈투홈 서비스 무상제공, 원격제어, 안전보안 등의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소모품 무상교환과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 무상제공은 G90 을 중고로 구입하는 고객에게도 승계가 가능하다.
'프리빌리지' 는 G90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주도에 위치한 특1급 호텔인 해비치 호텔앤리조트 내에 전용 체크인/아웃 및 버틀러 서비스와 전용 층 객실(2박, 2인 조식 포함), 전용 라운지 서비스, 해비치 호텔 부대시설 및 해비치 C.C 골프 라운딩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동차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스포츠 에디션 패키지 (0) | 2018.11.28 |
---|---|
팰리세이드, BTS(방탄소년단)이 홍보한다 (0) | 2018.11.28 |
쉐보레 더 뉴 말리부, 2,345만원~3,279만원 (0) | 2018.11.26 |
스팅어 경찰차를 찾아라! - 게릴라 이벤트 (0) | 2018.11.25 |
르노, 아시아 최초 차량시험센터 오픈 (0) | 2018.11.24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