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노후경유차 교체 지원한다




기아차, 노후경유차 대상 신차 교체 지원 프로그램 실시!


기아자동차가 10년을 경과한 노후경유차 보유고객에 대해 말소등록(폐차 혹은 수출)하고, 기아자동차의 신차를 구입할 경우,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해주는 '노후경유차 신차 교체 지원 프로그램' 을 실시한다고 한다. 겨우 40만원? 이라고 하겠지만, 이는 정부의 10년 경과 노후경유차량(최초등록기준) 보유자 신차 구입 개별소비세 70% 감면(최대 100만원 한도, 개별소비세/교육세/부가세 감안시 최대 143만원) 정책 시행에 맞춰 미세먼지 문제 해결과 내수경기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으로, 우리의 환경을 지키는 동시에 신차 구입시 차량을 더 저렴하게 구입하게 해주는 혜택이다.


예를 들어서 쏘렌토 2.2 마스터 모델(최초 정상가 3,635만원)을 구입할 경우, 10년 경과 노후경유차 개소세 70% 감면혜택과 개별소비세 30% 인하 혜택 등을 적용해 17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으며, 기아차의 신차 교체지원 프로그램 지원금 30만원까지 더하면 총 205만원의 할인을 받아 3,43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단순 수치로만 따지자면 크게 와닿지 않는 혜택일수도 있지만, 오래된 디젤차를 신차로 바꿀 계획이라면 205만원이라는 할인혜택은 결코 적지 않은 혜택이기에 잘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