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GS - 전기차충전소 사업 진출한다!

728x90
반응형




대표이미지


SK, GS - 전기차충전소 인프라 사업에 진출한다!

SK 와 GS  가 전기자동차 충전소 인프라 사업에 진출한다고 한다. 알려진 내용만 보면 2019년. 올해 한해에만 전국에 50곳의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국내 주유소 브랜드 1, 2위를 하고 있는 두 회사가 매년 100% 이상 증가하는 전기자동차의 수요에 맞춰 전기자동차 충전소 인프라 사업을 시작하며, 전국에 위치한 주유소의 뛰어난 접근성을 활용하기로 했다.



일단, 서울과 수도권에 위치한 30개의 직영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것이며, GS 칼텍스의 경우에는 충전소당 급속충전기(50kWh, 100kWh)1~2개를 운영할 것이라고 하며, SK 역시 비슷한 규모로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할 것이라고 한다. 한편, 전기차 충전소 설치와 관련해서 정부의 보조금 정책과 함께 얼만큼의 예산을 투입할지 내부 조율을 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이번 SK 와 GS 의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 구축사업은 민간기업이 나선 첫번째 사업으로, 그 의미가 크며, 전기차 시장의 급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해외에서도 이미 셸(Shell) 등도 주유소 망을 활용한 전기충전소 사업을 하고 있는 만큼, 국내 전기차 시장 등과 관련된 자동차산업의 지각변동이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