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미식과 만나는 아름다운 차



최고의 미식, La Liste 2019 Seoul 과 함께한 르노삼성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1월31일에 서울 주한 프랑스 대사관저에서 열린 '라 리스트 2019 서울(La Liste 2019 Seoul)' 행사를 기념하면서 SM6 와 르노 트위지를 전시했다. 그런데, 여기에서 '라 리스트(La Liste)' 가 무엇인지 많이 궁금해할 것이고, 왜 여기에 르노삼성의 중형세단 SM6 와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가 전시되어있는지 궁금할 것이다.




La Liste ?


라 리스트(La Liste)는 지난 2015년도부터 프랑스관광청의 주관 하에 매년 세계 최고의 레스토랑 1,000 곳을 선정하여 신뢰성 있는 미식 정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 가이드북이다. 그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던 '미슐랭 가이드' 와는 좀 다르다. 한편, 이 라 리스트 2019 에 한국의 레스토랑이 총 16개가 순위에 올랐다.


한편, 라 리스트는 자체평가단 방식이 아니라, 600 여개의 다양한 매체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며, 전세계 언론, 평론가, 소셜미디어의 고객리뷰 등이 포함되어 투명성과 공정성을 지향하고 있다.


△(좌)프랑스 관광청장 겸 라 리스트 대표 필립 포레(Philippe Faure), (우) 파비앙 페논(Fabien PENONE) 주한 프랑스 대사


르노 그룹은 2015년부터 '라 리스트' 를 후원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SM6 와 트위지를 전시했으며, SM6 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2015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차' 와 한국 자동차전문기자협회 선정 '2017 올해의 차' 와 '올해의 디자인' 등을 수상한 바 있다. 그리고, 르노 트위지는 감각적인 미래형 초소형 전기차로 시저도어가 특징이며, 빠른 기동성과 편의성, 경제성을 두루 갖추고 있는 도심형 이동수단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