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단 하나뿐인 페라리 - P80/C 공개!

728x90
반응형




세상 단 하나뿐인 페라리 P80/C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페라리 포로토티포(Prototipo) 가 공개되었다. 프로젝트명은 P80/C 로, 트랙에서만 탈 수 있는 모델이며, 오직 한대만을 만들었다. 그리고, 이 하나의 페라리를 만들기 위해 4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했는데, 지금까지의 페라리 중 가장 꼼꼼하게 에어로다이나믹을 연구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리고, P80/C 모델은 페라리 488 GT3 를 베이스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세상에 없던, 세상에 단 한대만 존재해야 하는 페라리를 만들기 위해서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는 너무나도 힘든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기본적으로 488 GT3 의 섀시를 베이스로 사용했지만, 운전석을 조금 더 앞으로 옮기고, 엔진룸 쪽을 더 길게 가져가서 더욱 공격적인 모습을 갖추게 되었고, 프론트의 근육질 가득한 휀더 디자인과 공기 흡입구 등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만들었으며, 전면 유리는 마치 페라리 250 LM 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을 선택했다.



오직 서킷만을 주행할 수 있기에, 편의사양은 필요가 없었다고 한다. 카본파이버로 만들어진 차체는 Rosso Vero 레드로 칠해져 있으며, 실내는 488 GT3 처럼 만들어졌다. 그리고, 단 한대만 만들어졌으며, 레이싱 시리즈 규정을 따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공기역학적인 부분을 극대화하고 실내도 달리기 위한 것만을 생각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파워트레은 공개하지 않았다. 3.9리터 V8 트윈터보 엔진으로 600마력 이상의 출력을 낼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도 있지만, 아직은 사진만으로는 정확한 제원을 알기 어렵다.


<추가사진, 사진=Ferrari>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