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엔 쿠페 하이브리드, 올해 출시 예정


포르쉐, 카이엔 쿠페 하이브리드 모델을 올해 중 선보일 것

포르쉐(Porsche) 에서 카이엔(Cayenne) 쿠페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올해 중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파워트레인은 카이엔 E-Hybrid 모델과 같은 구성이 될 것이라고 한다.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이고, EV 모드로만 44km 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카이엔 하이브리드처럼 3.0리터 V6 터보엔진을 기반으로, 335마력, 450Nm 의 출력을 내는 모델과, 434마력, 549Nm 의 출력을 보이는 S 모델. 그리고, 541마력, 768Nm 의 토크는 보이는 V8 엔진이 올라간 터보 모델의 3가지 라인업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새로운 하이브리드 모듈과 팁트로닉 S 변속기를 탑재하여 완전히 새로운 구동방식을 보일 것이라고 한다. 어쩌면 카이엔 쿠페 하이브리드는 기본적으로 455마력, 699Nm 정도의 출력을 보이지 않을까 싶다.

 

포르쉐 하이브리드 모듈은 전기모터와 분리 클러치의 결합으로 구성되며, 기존의 전자식 유압 시스템이 아닌, 전기 기계식으로 작동되는 클러치로 더욱 빠른 응답성을 보이며, 더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타이밍을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 이 외에,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시스템과 함게, 더욱 확실한 트랙션 컨트롤과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시켜줄 것이라고 한다.

 

이 외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되면, 헤드업 디스플레이에 포르쉐 이노드라이브, 마사지 시트, 원격조절이 가능한 개별 난방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사양도 추가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르쉐의 E-모빌리티의 시대가 이제 곧 실현되며, 올해 안으로 그 미래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추가사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