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지맛 초밥 - 토요타 수프라(Supra) 출시

토요타 수프라(Supra) 출시!

17년만에 토요타의 정통 스포츠카 '수프라(Supra)' 가 돌아왔다. 오늘(21일) 잠실 커넥트투에서 '토요타 GR 수프라' 가 공식적으로 출시되었는데, 가격은 7,380만원이며, 30대 한정판매한다고 한다. 그리고, 30대는 이미 판매가 완료된 상태라고 한다. GR 수프라는 토요타 가주레이싱(GAZOO Racing) 의 앞글자를 딴 정통 스포츠카로 운전이 주는  최상의 즐거움을  컨셉트로 개발되었고, BMW 와 함께 개발하였으며, 다양한 요소들을 공유하고 있다.

 

 

토요타 GR 수프라는 3.0리터 직렬 6기통 트윈스크롤 가솔린 터보엔진으로 340마력, 51.0kg.m 의 토크를 보이며, 8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강력한 힘과 탁월한 핸들링으로 안정적인 코너링을 보여주며,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Active Sound Control) 을 통해 주행모드에 따른 사운드를 제공한다고 한다.

 

토요타의 2000GT 의 실루엣을 이어받아 롱노즈 숏데크 컨셉으로 개발되었으며, 탑승자의 헤드룸을 확보한 더블버블 루프로 에어로다이나믹을 꾀했으며, 고속주행시 다운포스를 이끌어낼 수 있는 리어 디자인 등으로 달리는 재미를 끌어올렸다고 한다.

 

여기에 6개의 LED 헤드램프와 100mm 직경의 듀얼 머플러, 19인치 단조 알로이 휠이 특징이며, 실내는 수평으로 디자인되어 넓은 전방시야 확보와 함께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되어 조작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몸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하이 백(High Back) 스포츠 시트와 콘솔의 무릎패드, 직관적인 스티어링휠 등이 운전자가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사진제공 = 오토커넥트>

 

수프라는 BMW 와 공동개발을 했고, Z4 보다 먼저 출시될 예정이었으나, 많이 늦어진 편이다. 센터페시아의 기어노브와 스크린 등을 보면 BMW 와 많은 부분이 비슷하며, Z4 의 M40i 에서 사용된 B58 직렬 6기통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을 사용하였지만, Z4 와는 다르게 쿠페 스타일로 만들어져서 높은 섀시강성을 보여준다.

 

수프라의 디자인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린다. 과거의 오마주가 거의 티가 나지 않으며, 껍데기만 다른 BMW 가 아니냐는 평가도 받고 있지만, 컨셉트카와 많은 부분을 유지하고 있어서 디자인에 대해 호불호가 있지만, 촌스럽다는 등의 부정적인 반응이 꽤 많은 편이다. 한편, BMW 의 엔진을 사용한 탓에 수프라의 순수성이 떨어지며, 기술을 새로 개발할 능력이 없거나 여력이 없는 것은 아닌지 등의 논란도 함께 갖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GR 수프라는 일본이 아닌, 오스트리아 마그나 슈타이어에서 생산한다고 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