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트래버스 시승기 – 이거 맛집이네!

제대로 된 SUV - 트래버스

맛집이라고 하는 곳을 가보면 메뉴가 그렇게 많지 않다. 반찬보다는 메인메뉴가 정말 제대로 된 곳들을 보통 맛집이라고 하며, 반찬 가짓수가 많다고 해서 맛집이라고 하지 않는다. 쉐보레 트래버스가 딱 그런 느낌이다. 3.6리터 가솔린 V6 직분사 엔진에 9단 자동변속기, 스위처블 AWD 뿐 아니라, 5.2미터의 엄청난 사이즈로 3열까지 편하게 앉을 수 있는 7인승 대형 SUV 로서의 제대로 된 맛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세련된 맛은 조금 떨어져도, 기본기가 탁월한 SUV . 진짜 맛집이다.

 

여유로운 삶의 크기만큼 큰 SUV

전장 5.2m에 휠베이스만 3m 가 넘는 대형 SUV 쉐보레 트래버스는 첫눈에 엄청난 사이즈가 시선을 압도한다. 진정한 7인승 SUV . 쉐보레의 듀얼포트 프론트 그릴과 큼지막하게 들어간 크롬 장식들이 미국차라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실내로 들어가게 되면 트래버스는 제대로 3열까지 사용할 수 있는 대형 SUV 라는 점을 알게 된다. 일반적으로 7인승이라고 한다면, 어떻게든 우겨넣는 7인승이 되곤 하는데, 트래버스는 3열자리에 성인남성이 앉아도 트렁크 공간까지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진짜 대형 SUV 란 이런 것이다라는걸 알게 된다. 물론, 가죽의 품질이나 호화스러운 편의사양 등은 없지만, 트래버스의 진가는 그런걸로 평가하기에는 이르다. , 타보면 안다.

 

퍼포먼스? 이거지!

쉐보레 트래버스는 3.6리터 가솔린 직분사 엔진으로 314마력, 36.8kg.m 의 토크를 보이며, 미국에서 바로 국내에 들어오는 만큼, 북미에서 사용되는 9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어 있으며, 스위처블(Switchable) AWD 가 적용되어 드라이빙의 품질이 뛰어나다. 일단, 엔진과 변속기가 제 성능을 내고, 뛰어난 핸들링 감각을 보여주려면 섀시와 서스펜션부터 제대로 세팅되어야 한다. 맛집들도 식재료의 품질과 다듬기부터 제대로 되어야 맛을 낼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

 

가속페달에 힘을 주어 달려나가면 6기통의 부드러운 가솔린엔진이 꽤나 매력적인 가속을 해준다. 9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도 어색함 없이 상황에 맞춰 제대로 변속을 해준다. 마치 8기통 가솔린 미국차를 타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매력적인 사운드와 가속성능을 보여주며, 일반적인 주행에서도 아주 뛰어난 승차감을 보여준다. 5링크 멀티 서스펜션이 적용된 트래버스는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에서 뛰어난 정숙성과 감각적인 핸들링을 보여준다.

 


특히 웬만한 길도 거침없이 달릴 수 있는 AWD 는 콜로라도때처럼 탁월한 감각을 보여주는데, 대형 SUV 가 이정도로 민첩하고, 이토록 고급스러운 핸들링감각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참 매력적이다. 이렇게 글로만 설명하면 트래버스의 승차감을 모르는 사람들도 있는데, 한번 타보면 얼마나 뛰어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지 알게 된다. 진짜 이게 맛집이다.

 

편의 및 안전사양

일단 2열부터 시작해보자면, 꽤나 여유로운 공간의 독립식 캡틴시트와 함께 널찍한 3열 시트가 제대로 된 7인승 SUV 의 편의사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는 일반 미러 대비 300%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있는데, 비가 오면 잘 보이지 않는 점은 아쉽다. 하지만,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로 주차할 때 편하며, 쉐보레 보타이 프로젝션 핸즈프리 파워 리프트게이트는 트렁크 오픈 높이를 조절할 수도 있어서 더욱 편리하다. 여기에 220V 인버터와 프라이빗 히든 큐브 등의 기능도 트래버스를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안전사양도 빼놓을 수 없다. 튼튼한 차체는 물론, 7개의 에어백과 동급 유일의 1열 센터에어백과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은 트래버스를 더욱 믿고 탈 수 있게 만들어준다.

 

아쉬운 점은 없었나?

당연히 아쉬운 점이 있다. 최근의 트랜드에는 조금 뒤쳐지는 기능들이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인데, 8인치 내비게이션은 요즘의 12인치, 14인치 내비게이션과 비교해보면 답답함을 느낄 수 있겠지만, 쓰다 보면 크게 불편하지는 않다. 그리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아닌, 일반 크루즈 컨트롤이라는 점 역시 아쉬운 부분이다.

 

총평 : ★★☆

정숙하면서 파워풀한 진짜 7인승 대형 SUV 가 필요하다면 쉐보레 트래버스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맛집에서는 메인메뉴만 맛있으면 식사가 만족스러운 것처럼 트래버스는 핸들링과 승차감, 퍼포먼스 등 자동차의 기본적인 요소들이 너무나도 만족스럽다. 하지만, 경쟁모델은 메인메뉴도 어느정도 맛을 내고, 반찬도 다양하고 맛있어지고 있다. 그런 점에서 아쉽긴 하지만, 타면 타볼수록 만족도가 높은 SUV . 3열까지 사용하고도 여유롭게 트렁크까지 사용할 수 있는 대형 SUV 를 찾는다면 트래버스를 적극 추천해본다.

 

Ps. 가격이 조금만 저렴하다면 경쟁력이 더 좋을 것 같다.


<추가사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