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세대 쏘렌토(MQ4) 내외장 티저이미지 공개 - 대박 예감!


4세대 신형 쏘렌토 랜더링 공개! - 대박의 예감!

기아자동차가 다음달인 3월에 출시할 예정인 신형 쏘렌토(MQ4) 의 실내외 랜더링을 공개했다. 6년만에 바뀌는 신형 쏘렌토는 프론트 디자인에서부터 셀토스(Seltos) 와 K5 에서부터 이어지는 타이거노즈와 강인해보이는 디자인이 인상적인데, 'Borderless Gesture' 라는 디자인 컨셉트를 담아 기존 SUV 디자인의 전형성을 넘어서는 한편, 정통적인 SUV 의 강인함을 동시에 담고 있다. 특히, 4세대로 넘어오면서 더욱 세련된 멋을 지니고 있는 것이 눈에 띄는 디자인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기능적 감성의 실내

4세대 쏘렌토는 정제된 강렬함이라는 외부 디자인을 보였다면, 실내는 기능과 감성이 어우러진 '기능적 감성' 의 실내를 구현해낼 것으로 보여진다. 첨단 테크놀로지가 만들어내는 안정적인 주행감과 통제감을 시각적이고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직선적 조형미를 살린 실내 디자인과 센터페시아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 기어노브는 다이얼 방식의 SBW 변속기가 적용된 것을 알 수 있다.

 

3세대 신형 K3 에서와 마찬가지로 10.25인치 및 12.3인치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사용될 것으로 보여지며, 실내 공간을 더욱 입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 구성을 갖출 것으로 기대가 된다

 

4세대 신형 쏘렌토는 실내외의 혁신적인 변화는 물론, 플랫폼과 파워트레인 등에 있어서도 기존의 중형 SUV 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는데, 중형 SUV 는 물론, 대형 SUV 시장도 위협할 정도의 상품성을 갖고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텔루라이드를 기대했었던 국내소비자들이 신형 4세대 쏘렌토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여지만큼, 6년만에 보여지는 신형 쏘렌토는 세대부터 이어지는 쏘렌토의 헤리티지와 혁신을 융합한 높은 파급력을 자랑할 것으로 보여진다.

 


<추가이미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