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발라(Gemballa) 가 하이퍼카를 만든다

겜발라(Gemballa), 하이퍼카 제작에 도전!

포르쉐의 전문 튜너 겜발라(Gemballa) 가 제조사로의 변신을 준비하고 있다. 새롭게 하이퍼카를 만들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 내년 초에 프로토타입 모델을 공개할 것이며, 미드십 구조를 갖추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갖추게 되는 것도 예상해볼 수 있는데, 커다란 에어 인테이크와 리어 스포일러 등을 통해 엄청난 스펙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겜발라에서는 제로백 2.5초, 0→200km/h 까지는 약 6.5초. 그리고, 약 800마력 정도의 출력을 낼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겜발라는 새로운 하이퍼카의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카본파이버를 적극적으로 사용할 것으로 보여지며,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적용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겜발라의 계획은 2022년부터 생산을 할 예정이긴 하지만, 파워트레인과 에어로다이나믹 등의 기술 개발을 위해 더 많은 투자자금과 투자자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한다. 이번 제네바 모터쇼를 기점으로 소규모 하이퍼카 제작업체가 많이 생겨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날이 갈수록 양극화 되어가는 자동차 시장에서 대중 브랜드 시장과 럭셔리 브랜드의 시장이 각자 다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하이퍼카 시장 역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