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LS 260 - 중국에서 1.5리터 엔진을 넣는 이유?

728x90
반응형

메르세스 벤츠 CLS 260, 중국에서 1.5리터 엔진을 쓰는 이유

보통 메르세데스 벤츠 CLS 라고 한다면, 어느정도의 배기량을 갖춘 모델을 생각하는데, 중국에 판매될 CLS 260 모델의 경우에는 1,5리터 가솔린 엔진에 9단 자동변속기, 마일드하이브리드 기술을 넣은 후륜구동 모델로 184마력, 280Nm 의 토크를 보인다. 덩치에 비해 엔진 사이즈가 작은 '다운사이징' 이 적용되었지만, 출력은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다. 하지만, 제로백 8.7초의  성능으로 그렇게 퍼포먼스를 느끼기에는 힘들어보인다. 그렇다면, 왜 벤츠는 중국 시장에 CLS 모델을 1.5리터 엔진을 사용할까? 바로, '세금' 때문이다.

 

세금 부담은 줄이고, 체면은 살리고?

큰 차를  선호하는 중국에서 벤츠 CLS 는 꽤 매력적인 모델이 되겠지만, 배기량에 따라 세금을 부과하는 방식 때문에 중국 시장을 위해서 벤츠는 1.5리터라는 작은 사이즈의 엔진을 선택했다. 그럼에도 타고 다니는 데에는 큰 문제는 없으며, 여기에 배출가스 규제도 만족시킬 수 있기에 작은 사이즈의 엔진 배기량은 꽤 합리적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의 기술이 발전하고 있는 만큼, 엔진 사이즈가 작아져도 출력에 큰 문제는 없어지고 있으며, 중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이러한 흐름은 계속될 것으로 보여진다. 


<추가이미지 = Mercedes Benz>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