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GM 에서 곧 공개할 'Hong Guang X' SUV

중국 GM 의 SUV, Hong Guang

지난 4월에 중국에서는 우링(Wuling)이라는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서 3가지 모델을 발표할 것이라고 했는데, 당시에 Ursa 라고 알려졌던 SUV 모델에 대해 중국의 SAIC-GM-Wuling 합작회사에서 새로운 SUV 컨셉인  Hong Guang X 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내수시장에서는 홍광(Hong Guang) X 라는 이름으로 판매될 예정이며, 글로벌 시장에서는 Ursa 라는 이름으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인은 GM 과의 합작이라는 점을 떠올리면 쉐보레 블레이저(Blazer) 가 생각나기도 한다. 이 차량은 공간을 최대한 확보하고, 인테리어를 세련되게 만들 것이며, 독특한 외관 디자인을 보여줄 것이라고 하는데, 젊은 세대를 만족시키기 위한 디자인이라고 한다. 그리고 도어 형태가 양문형 냉장고 같은 수어사이드 도어이며, C 필러를 제외한 A 필러와 루프쪽을 모두 검은색으로 만든 것과 헤드램프의 'X' 자형이 눈에 띈다.

 

리어쪽에는 윙타입의 Wuling 로고가 눈에 띄며, 수평형태의 테일램프가 들어갈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이 Hong Guang X 컨셉은 청두 모터쇼에서 공개가 될 것이라고 한다. 각진 모습이 꽤 괜찮아보이기는 하는데, 쌍용자동차가 차라리 이런 디자인을 선보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살짝 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