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XADO) 합성엔진오일 교체 - 엔진오일의 럭셔리 라인업 ALX 올뉴 럭셔리 5W-40

하도(XADO) 엔진오일 교체작업 - ALX 올뉴 5W40

엔진오일 교체는 내연기관 차량에서 필수적인 정비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주기적인 엔진오일 교체를 통해서 엔진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중요하기도 하지만, 차량을 리프트에 띄워서 하부를 점검하고 누유 및 기타 일반적인 점검을 할 수 있기에 사람으로 치면 건강검진 같은 정비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엔진오일의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다. 일반적인 엔진오일로 교체주기를 짧게 가져가 자주 관리해주는 것도 좋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성능이 좋은 합성엔진오일을 통해 엔진 컨디션을 향상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이번에 아반떼AD 차량에 넣기로 한 엔진오일은 하도(XADO) 에서 지난 2018년에 새롭게 출시된 ALX 하도 올뉴 럭셔리 엔진오일로, 기유는 엔진에 맞춰 5W40 으로 선택했다. 5W30 으로 선택해도 아반떼 AD 에 괜찮다. 이 엔진오일은 정숙성이 꽤 좋으며, 반응성/가속성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금속복원제(REVITALIZANTS)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윤활작용 외에도 독특한 엔진 치료복원 효과를 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하도(XADO) 의 치료복원성분은 엔진내부의 금속표면에 생긴 자연스런 마모부위에 엔진오일에 첨가된 XADO 나노입자가 금속표면에 흡착하여 세라믹 코팅을 형성해주는 원리이다. 원래 구 소련의 군수장비에 비밀리에 사용되던 기술이었는데, 소련 붕괴 이후에 상업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고, '세계 마찰공학협회' 에서 그 기술을 인정받았다. 1950년대 후반 구소련 시베리아 광산에서 닳지 않는 드릴을 발견하고, 이를 연구하다 만들어진 기술인데, 엔진오일과 함께, 하도 맥시멈(MAXIMUM) 엔진오일 첨가제를 통해 엔진 컨디션을 향상시켜줄 수 있어서 함께 사용하기로 한다. 예전에는 개당 30만원 정도로 많이 비쌌는데, 최근에는 그래도 저렴해진 편이다.

 

구매처 : https://smartstore.naver.com/chemical_site/products/4299608735

 

[하도공식인증점]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 치료 복원제 [모든 승용차 & SUV & 고출력 스포츠카 & 소형

엔진오일 첨가제의 끝판왕 ~!!

smartstore.naver.com

엔진오일 작업을 한 아반떼 AD 차량은 누적km 수가 9만km 정도이며, GDi 엔진을 사용하고 있어서 최근의 현대 스마트스트림 엔진과 비교하면 진동이 조금 거친 편이다. 그리고, 엔진오일을 교체한지 약 2만km 정도 가까이 되다보니 연비도 좀 떨어진 편이었으며, 고 rpm 에서의 소음은 불편하게 다가왔다.

 

일단, 엔진오일 교체작업을 위해서 기존 엔진오일을 모두 빼내주고 작업을 시작한다.

 

엔진오일의 용량에 맞춰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2리터의 하도 5W40 엔진오일을 넣어주고, 하도 맥시멈 트윈터보 엔진오일 첨가제를 반쯤만 넣어주고 나머지 엔진오일을 용량에 맞춰 넣어주면 된다.(엔진오일 첨가제의 사용방법은 10리터에 1병이다)

 

원래 하도 엔진오일 첨가제는 제품군이 다양한데, 맥시멈 트윈터보는 거의 모든 차량에 사용 가능하며, 마모된 부분의 복원성분이 일반 맥시멈보다 2배 이상 함유되어 있어서 엔진을 보호하는  효과가 좋다.

 

하도 엔진오일 첨가제에는 분홍색 알갱이가 있어서 잘 흔든 다음 넣어주어야 한다. 그 알갱이가 복원성분이니, 잘 넣어주어야 하며, 하도 엔진오일과 엔진오일 첨가제의 성능은 주행하고 나서 km 수가 좀 쌓이고 나서 확인할 수 있다. 평소보다 향상된 연비와 정숙성이 마음에 드는데,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나서 1달 정도 지나고 나서는 떨림이 줄어들고 정숙성이 향상되었으며, 연비도 2km/L 정도 향상된 편이다. 물론, 엔진오일을 새로 교체했기에 그런 효과를 보는 것일수도 있지만, 꾸준하게 좋은 엔진오일로 관리한 차량과 아닌 차량의 내구성은 큰 차이가 나는 만큼, 평소에 제대로 관리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5,000km 에 한번 정도로 교체해주는 엔진오일 교체작업을, 좋은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한다면 10,000km 가 한참 넘어도 성능상에 큰 문제가 없기에 차량관리의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효과도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