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0마력! 람보르기니 ESSENZA(에센자) SCV12

람보르기니의 트랙용 ESSENZA SCV12

람보르기니에서 V12 엔진을 장착한 트랙전용 하이퍼카 'Essenza SCV12' 를 공개했다. V12 엔진으로 830마력의 강력한 출력을 자랑하는 에센자 SCV12 는 트랙용 차량답게 X-Trac 6단 시퀄셜 변속기를 적용했으며,FIA 규정에 맞춰 개발된 GT 차량으로, 강력한 강도의 카본파이버 모노코크 섀시 덕분에 롤케이지 없이 kg 당 1.66마력의 출력을 낼 수 있다고 한다. 이 외에도 마그네슘 소재의 휠을 사용하여 경량화를 더했다.

 

람보르기니의 기술책임자 Maurizio Reggiani 는 Essenza SCV12 에 대해 1963년 이래로 람보르기니의 상징과도 같은 V12 N/A 엔진의 궁극을 보여주는 차량이며, 엔지니어링적으로 세련된 에어로다이나믹과 미래지향적 설계 및 내부 롤케이지가 필요없는 카본 모노코크로 혁신적인 솔루션을 보여주는 차량이라고 전했다. 또한, SCV12 가 단순히 자랑하기 위해 만든 차량이 아닌, 레이싱을 위해 태어난 매력적인 차량으로 모든 이들에게 독특하고 특별한 감정을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여주었다.

 

람보르기니 Essenza SCV12 는 Sant'Agata Bolognese 에 있는 격납고에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관되는 동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4시간 차량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차량 구입자를 위해 람보르기니 공식 드라이버들이 받는 훈련 프로그램과 비슷한 훈련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람보르기니의 모터스포츠 책임자인 Giorgio Sanna 는 Essenza SCV12 를 통해 성능과 즐거움을 느낄 뿐 아니라, 경험의 향상을 원하고 있으며, 고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를 통해 이탈리아식의 최고의 환대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추가이미지 = Lamborghini>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