갖고 싶은 경찰차! 2021 닷치 차저/듀랑고

갖고 싶은 경찰차! 닷지 차저&듀랑고

강력한 힘을 갖고 있는 차들은 멋져보이곤 한다. 그런데, 이번에 공개된 차량은 출력 뿐 아니라, 진짜 강력한 힘을 품은 '경찰차' 인데, 미국에서 포드, GM 외에 닷지도 경찰차량을 납품하곤 하는데, 2021 닷지 차저(Charger)와 듀랑고(Durango) 가 몇가지 업데이트를 하고 주문응ㄹ 받고 있다고 한다. 물론, 민간용은 아니다.

 

닷지(Dodge) 에서는 두 차종 모두 파워 및 편의사양 몇가지를 업데이트 했다고 하는데, 닷지 차저와 듀랑고 모두 사륜구동 V6 모델 혹은 후륜구동에 Hemi V8 엔진이 들어간 모델과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하였고, 기존의 차량 성능을 상회한다고 한다.  기존 3.5리터 V6 엔진이 들어간 닷지 차저의 경우, 292마력, 36.0kg.m의 토크에 제로백 6.7초의 성능을 보이고 최고속도 253km/h 을 보였는데, 조금 달라진 듯 보인다. 그리고, 경찰차이지만,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도 사용할 수 있는데, 듀랑고의 경우에는 실내를 약간 변경했다고 한다.

 

듀랑고의 실내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서 변속기 레버를 움직이는 방식을 바꾸었고, 경찰 전용 앞좌석과 4개의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보조 스위치 및 시스템 인터페이스 모듈과 세척이 쉬운 바닥매트 및 3구역 공조 시스템 및 강력한 브레이크 패키지를 보여주며, 최고속도는 209km/h 로 제한되어 있지만, 설정을 통해 바꿀 수 있다고 한다.

 

아직 생산이 시작되지는 않았지만, 올해 4분기 정도에 생산되어 출시 될 것으로 보여진다. 미국의 다양한 경찰차를 보면 조금 독특한 느낌이 드는 것이, 우리와 문화도 다르며, 범죄에 대해서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등을 예상해볼 수 있기에 이런 강력한 차량이 필요해보이기도 하다. 


<추가이미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