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Nissan) Z 가 돌아왔다! - 닛산 Z Proto 공개

728x90
반응형

닛산 Z Proto 공개!

닛산(Nissan) 이 Z 프로토 타입을 공개했다. 레트로한 스타일링에 심플해진 실내, 트윈 터보차저 V6 엔진 등 닛산 Z 가 실제 양산되기 전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하게 하는 차량으로, 370Z 의 뒤를 이어갈 스포츠카이며, 새로운 V6 트윈터보 차저 엔진에 대한 기대가 높다. 새로운 V6 엔진은 400마력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하며, 6단 수동변속기 및 후륜구동으로 만들어질 것이라고 한다.

 

1세대 240 모델과 비교하면 많은 부분이 닮았다. 롱후드에 둥근  헤드램프는 현대적으로 재해석되어 LED 헤드라이트가 들어가 있고, 사각형 프론트 그릴 및 '페어레이디 Z' 배지도 달고 있다. 뒷모습은 90년대 공개되었던 300ZX 와 비슷한 부분이 있다.

 

300ZX 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리어 디자인은 레트로한 느낌이 나지만, 카본파이버 소재를 곳곳에 사용하였다고 한다. 특히, 사이드 스커트와 프론트 립, 리어 디퓨저 등에 카본파이버를 사용하였으며, 19인치 알로이 휠을 사용했고, 370Z 보다는 조금 더 큰 사이즈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실내는 외관과 달리, 심플하며, 현대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스티어링휠은 3 스포크 형태로, Z 로고가 박혀 있으며, 시트는 가죽과 알칸타라를 사용했고, 시트와 시프트 노브 부츠 및 센터 콘솔에 노란색 스티치로 강조하고 있다. 그리고, 역시나 2인승이다. 눈에 띄는 점은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새로운 9인치짜리 터치 스크린이 적용되었다는 점이다.

 

아직, 닛산 Z Proto 는 말 그대로 컨셉카의 수준이다. 실제 양산형에서는 얼마나 달라질지 모르지만, 2022년 정도에 판매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약 4만 달러 정도로 토요타 수프라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여진다. 국내에서 닛산이 철수했기 때문에 이 차량을 국내에서 보려면 직수입을 하는 방법 밖에 없으며, 많은 신경이 쓰일 것이다.

 

하지만, 재정적으로 상황이 좋지 않은 닛산이 닛산 Z 뿐 아니라, 다양한 신차를 출시할 계획을 갖고 있는 지금, 닛산은 과거 잘나가던 때의 영광과 향수를 불러일으킬 마케팅을 할 것으로 보여지는데, 닛산이 과거 스포츠카의 명성을 이어 미래로 나아갈지는 지켜볼 일이다. 스포츠카라고 하면 보통은 디자인적 제약을 따로 받지 않고 디자이너의 역량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데, 그렇게 혁신적이지도 않고, 단지 레트로해 보인다. 과거에서 미래로 이어지는게 아닌 과거에 머문 느낌을 강하게 받게 된다. 별 기대는 되지 않는다.


<추가이미지>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