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더 뉴 G70' 출시! - 4,035만원부터! 드리프트 기능까지?

728x90
반응형

Genesis The new G70 출시!

제네시스의 중형 스포츠세단 G70 이 첫 번째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돌아왔다. 역동성을 극대화시킨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과 고성능차에 어울리는 주행성능 및 첨단 안전, 편의사양을 갖추었으며, 가격은 4,035만원부터 시작한다.

 

 

'더 뉴 G70' 은 제네시스의 가장 역동적인 스포츠 세단답게, 전면부는 '크레스트 그릴' 양 옆으로 날개처럼 뻗어올라가는 두 줄의 쿼드램프가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하고 있으며, 측면부를 보면, 짧은 전방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의 거리)으로 기존 G70 이 갖고 있던 역동적인 비율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리고,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사이드벤트와 신규 G70 전용 휠을 사용하여 민첩한 모습을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후면부의 쿼드램프 역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 보여주며, 듀얼 머플러와 차체와 동일한 색상의 리어 디퓨저가 고성능 세단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더 뉴 G70 의 실내는?

더 뉴 G70 실내의 모습을 보면, 운전자 중심 구조의 레이아웃을 갖추고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속도가 향상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을 적용했고, 계기판 사이즈 역시 달라졌다.

 

더 뉴 G70 의 계기판은 기본형이 3.5인치에서 8인치로 크기를 키워 각종 주행정보의 시인성을 높였다. 또한, 앞 유리와 1열 창문에 이중접합 차음유리를 기본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개선했다.

 

더 뉴 G70 의 파워트레인은?

더 뉴 G70 은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 기존과 동일한 3종의 파워트레인을 운영하며, 모든 모델에 누구나 별도의 변속 조작 없이 카레이서처럼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차 스스로 엔진과 변속기 제어를 최적화해주는 주행모드 '스포츠+(스포츠플러스)' 가 새롭게 적용됐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가속시, 고단기어 변속시점을 최대한 늦추고 감속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 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 저단기어 변속시점을 앞당긴다. 이 기능으로 운전자가 원할 경우 더 높은 RPM 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엔진 토크를 극대화시켜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이 외에도 정차시 ISG 시스템을 비활성화시키고, 가솔린 모델의 경우 정차중에도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는 RPM 대역을 유지해 재출발시 민첩한 출발을 가능케 해준다

 

3.3 가솔린 터보만의 사양!

제네시스는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 한해 스포츠 플러스 모드와 함께 운전의 재미를 더해줄 수 있는 사양을 추가로 운영한다고 한다. 바로, '스포츠' 사양 선택시 추가되는 '가변 배기 머플러' 는 배기 머플러에 전자식 가변 밸브를 적용해 가속 페달을 밟는 양에 따라 배기가스 토출 음압을 조절해 더욱 스포티한 배기음을 생선하고, 구동방식을 'AWD' 로 선택할 경우, 곡선 구간 주행시 가속페달 컨트롤로 엔진 토크를 타이어의 한계성능 이상으로 일으켜 미끄러지듯 곡선 구간을 탈출하는 주행 기술인 '드리프트(Drift)' 가 가능한 '다이나믹 AWD 시스템' 을 통해 역동성을 더해준다고 한다.

 

제네시스 더 뉴 G70 은 주행성능 외에도 첨단 안전과 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해 기본 상품성을 높였는데, 측면 충돌시 탑승자들 간의 충돌을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등 10개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자전거 탑승자와 교차로에서 좌회전시 마주오는 차까지 인식하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비 보조'. '다중 충돌방지 자동제동 시스템', '안전 하차 경고', '후석 승객 알림' 등을 통해 위험 상황에서 탑승객을 보호하며, 편의사양으로 들어가는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주차거리 경고, 후진 가이드 램프, 레인 센서를 기본 적용해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이 외에도 음성인식 차량 제어, 발렛모드, 리모트 360 뷰, 홈 커넥티비티, 폰 커넥티비티 등을 지원하며, 근거리 무선 통신으로 스마트폰을 자동차 키처럼 활용할 수 있고, 전방 차량을 인지해 해당 영역만 상향등을 끄는 지능형 헤드램프,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가득하다.

 

제네시스는 더 뉴 G70 의 기존 9가지 색상에 5가지를 더해 총 14가지 컬러를 운영하는데, 본드 실버와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 무광 컬러 3가지와 세도나 브라운, 태즈먼 블루 등 유광 컬러 2가지를 추가했다. 더 뉴 G70 의 기본 가격은 2.0 터보가 4,035만원, 2.2 디젤이 4,359만원, 3.3 터보가 4,585만원(*개별소비세 3.5% 기준) 이며, 엔진과 구동방식, 색상, 기본/스포츠, 휠/타이어. 내장 디자인 등 패키지 옵션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인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으로 판매한다고 한다. 그리고, 모든 트림에서 전자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스포츠 전용 휠 등 스포츠 패키지로 선택할 수 있고, 컴퍼트 패키지나 하이테크 패키지 등도 저렴하에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추가사진 = Genesis>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