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렉서스 ES300h 시승기 – 렉서스의 감성을 담았다

250x250
728x90
반응형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300h 

렉서스의 감성을 담은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 ES300h 23년식으로 새로워졌다. 근처 렉서스 엘앤티렉서스 강서 전시장에 23년형 ES300h 전시되어 있다고 해서 전시장에 방문하고 차량을 시승해봤다. 아직 반도체 이슈로 인해 시승차량들이 별로 없기 때문에 시승이 필요하다면 렉서스 엘앤티 채널톡을 이용해서 비대면 상담을 통해 시승일정을 잡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 시승기는 엘앤티렉서스로부터 시승차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엘앤티렉서스 강서 전시장은 비교적 아담한 사이즈의 규모를 보이고는 있지만, NX ES 모델이 전시되어 있다. 간단한 시승서류 작성과 차량안내를 받고 시승을 시작해봤다. 외관 디자인을 살펴볼 때에는 디자인적 변화가 딱히 없으며, 실내 디자인에서의 변화가 생겼다.

(엘앤티렉서스 강서전시장 : 서울 강서구 등촌동 657-3/공항대로 395)

 

23년형 ES300h, 뭐가 바뀐걸까?

외관에서는 변화가 없지만, 실내는 몇가지의 변화가 생겨났다. 일단, 눈에 띄는 변화는 ‘Remote Touch Interface’ 삭제되었고 자리에 컵홀더가 생겼다. 또한, 요즘에는 거의 대부분 차량들에는 없는 CD/DVD 기능도 삭제되었고, USB C 타입이 추가되었다. 그래도 CD 간혹 듣긴 하는데, 이제 렉서스도 시대의 변화에 맞춰 변화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여기에 무선충전 기능의 배치가 변경되면서 더욱 사용하기 편해졌는데, 기존의 콘솔박스 내부에 위치한 무선충전 기능과 비교해보면 더욱 편리해진 모습이다.(시승모델에는 무선충전 패드 미적용, 최상위 등급에 적용) 외에도 선글라스를 보관할 있는 부분이 생겼고, 21MM DCM Connected Service 기능도 추가되었다.

 

전체적으로 변화는 없지만, 여전히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다운 넓은 실내공간과 안락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참고로, 인테리어 색상은 Solis White 컬러가 추가되었다고 한다.

 

외부에서는 딱히 변화라고 한다면 리어쪽에 렉서스 로고 배지와 하이브리드 배지가 삭제되었다는 정도라고 있다. 이제는 딱히 하이브리드를 강조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보여진다. 이제 하이브리드 배지가 없어지긴 했지만, 여전히 렉서스 ES 만의 우아하면서도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는데, 프론트의 L-Shpae 유닛의 과감하고 공격적인 프론트 디자인이 인상적이며, 직사각형 트리플 LED 렌즈가 적용된 헤드라이트는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여전히 측면부는 볼륨감과 함께 단정한 느낌을 보여주며, 후면부는 렉서스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강렬한 테일램프와 함께 와이드한 모습을 보여준다.

 

여전한 주행감성

렉서스 ES300h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답게 여전히 렉서스다운 편안하면서도 믿음직한 주행안정감을 보여준다. 2.5리터 D4-S 가솔린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올려 218마력, 22.5kg.m 토크를 보여주는데, e-CVT(전자식 무단변속가) 통해 정숙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켜준다.

 

고강성 경량 GA-K(Global Architecture-K)플랫폼을 사용해 고속주행 안정감은 물론, 코너에서도 믿을 있는 주행성능이 인상적이다. 다만, 퍼포먼스 세단은 아니기 때문에 강력한 퍼포먼스 성능을 기대하기보다는 렉서스 하이브리드다운 효율성과 편안함에 집중했다고 있다. 렉서스 ES300h 복합연비는 17.2km/L , 요즘같은 고유가 시대에서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효율성을 보여준다. 여기에 저속주행시에는 전기모터로만 주행이 가능한 EV 모드까지 더해져 정체구간에서의 스트레스를 줄여준다.

 

또한, 다양한 노면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승차감을 보여주는 서스펜션 세팅이 렉서스의 탄탄한 기본기를 느낄 있게 해주고 있다. 클러스터 상단에 위치한 드라이브 모드를 변경하면 계기판의 모습이 바뀌고, 조금 예민해진 악셀링 반응을 보여주긴 하는데, F Sport 아닌만큼, 드라마틱한 변화를 기대하는 것보다 리스펀스의 향상 정도로 생각해주면 되겠다.

 

 

변화는 아니지만, 렉서스 하이브리드만의 효율성과 고급스러운 주행성능을 보여주는 ES300h 2023년형으로 새롭게 출시되면서 몇가지의 변화를 보여주었다.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엘앤티렉서스 전시장을 방문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을 추천하며, 엘앤티렉서스에서 10 채널톡 이벤트로 찾아가는 시승서비스신청도 가능하다(수도권) 하니, 홈페이지를 통해 채널톡 상담과 시승 신청을 해보는 것도 추천해본다. 참고로 시승 고객을 대상으로 온찜질 효과의 스팀 아이 마스크를 사은품으로 준다고 하니, 점도 참고해보면 되겠다.

 

(시승신청 가능 전시장 : 렉서스 강남/ 렉서스 서초/ 렉서스 도산대로/ 렉서스 강서/ 렉서스 수원/ 렉서스 안양)


<추가사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