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만족할 중형 SUV, 볼보 XC60 시승기 – 볼보 아주오토리움 고양 스타필드 전시장
- 자동차 시승기
- 2025. 9. 29. 14:36
압도적으로 좋은 7천만원대 중형 SUV, XC60
- 에어 서스펜션으로 압도적으로 좋은 승차감
- 한국인에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
- 250마력, 제로백 6.9초
고양 스타필드에 위치한 볼보 아주오토리움 전시장에서 새로워진 볼보 XC60 을 시승해봤다. 고양 스타필드 내에 위치한 전시장에서는 편하게 쇼핑몰을 돌아다니면서 시승신청을 할 수 있고,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차량들을 살펴보면서 자세한 상담과 구입 및 A/S 에 대한 것도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볼보 아주오토리움은 북유럽 감성의 ‘볼보 리테일 익스피리언스(Volvo Retail Experience) 컨셉트를 적용하여 도심형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장이다. 고양 스타필드 볼보 전시장 역시 편안한 북유럽 감성을 통해 보다 프리미엄의 가치를 경험하게 해준다.
입구에서부터 편안한 감성을 경험하게 되며, 전시장 내부는 아늑함으로 가득해 대기하거나 차량 상담을 받을 때에도 불편함이 없다. 편안하게 차량을 살펴보며 대기를 하다 미리 신청한 XC60 을 시승을 해보았다.
시승차량 : 볼보 XC60(B5 AWD 울트라 브라이트, 7,330만원)
*볼보 아주오토리움의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새로워진 볼보 XC60 은 Reskin 이라는 이름으로, 외형적인 변화가 살짝 생겼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에어 서스펜션’ 이 적용되었다는 점이다(B5 AWD 울트라부터 기본 적용) 외형적인 큰 변화는 프론트 그릴과 범퍼 디자인이다. 사선 방향의 메시 패턴과 인서트가 적용되어 현대적이면서도 볼보적인 아이덴티티를 잘 담아냈고 범퍼 디자인은 여전히 깔끔해서 좋다. 볼보 디자인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변화가 크지 않아 기존 오너들의 차량 가치를 잘 지켜준다는 점인데, 지나친 화려함보다는 단정하면서 정중한 변화이다보니 소소한 변화들에 거부감이 들지 않아 좋다.
참고로 울트라 트림에서 ‘다크’ 와 ‘브라이트’ 테마가 있고 이 두가지는 범퍼 형상이 다르다. 시승한 브라이트 테마는 실버크롬 프론트 그릴이 적용되어 있고, 단정한 범퍼인데, 다크 테마를 선택하면 블랙 크롬이 적용된 프론트 그릴과 스포티한 범퍼 디자인이 적용된다는 특징이 있다.
실내는 수평형의 대시보드와 함께 새롭게 리얼 우드 소재인 ‘화이트 드리프트 우드’ 가 적용되어 훨씬 고급스럽고 젊은 감각을 담아내고 있는데, 운전자에게 집중된 센터 모니터는 운전에 집중할 수 있어 편안할 뿐 아니라, 실용적 수납공간 및 편안한 좌석 및 파노라믹 선루프까지 실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차분한 분위기의 공간을 만들어준다.
특히, B&W 스피커는 풍부한 음질로 귀를 즐겁게 해주며, 한국인에 특화된 Tmap 기능 및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 및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와 음석인식 시스템 ‘아리야’ 는 운전 중 안전하고 편하게 내비게이션 설정 및 온도제어 등 다양한 차량제어가 가능하다. 여기에 안마의자 기능은 장거리 주행시 몸의 피로를 줄여주며 오레포스 기어봉은 볼보만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해주고 있어 좋다. 여기에 새로워진 인터페이스 및 센터 모니터 화면은 직관성이 강조되고 처리속도가 빨라져 더욱 사용하기 편해졌다.
이렇게 편안한 실내와 더불어 패밀리카로 추천하기 좋은 이유는 바로 편안한 주행 감성과 안전 때문이다.
편안하고 안전해서 더 즐거운 운전
2.0 가솔린 엔진으로 250마력, 35.7kg.m 의 토크를 보이며 사륜구동까지 더해져 안전과 운전의 재미가 꽤 있다. 스포츠 주행을 좋아한다면 추천하지 않는다 해도 답답함 없이 주행할 수 있는 XC60 은 묵직하게 치고 나가는 맛이 꽤 좋다. 여기에 MHEV 시스템이 적용되어 정차 후 출발시 부드럽고 조용하게 움직이며, 시승 당일 비가 왔음에도 AWD 시스템으로 핸들링이 상당히 안정적이었다.
그리고, 가장 일품은 바로 ‘에어서스펜션’ 이 적용되어 승차감이 매우 편안하다. 초당 500회의 모니터닝으로 다양한 주행조건에 맞춰 최적의 핸들링 및 승차감을 보여주는데, 트렁크에서 짐을 뺄 때에는 차고 조절이 가능해 실용성에서 매우 뛰어난 점수를 줄 수 있다. 참고로 에어서스펜션은 최대 40mm 까지 차고를 올리고 40mm 낮출 수 있으며, 트렁크 공간은 기본 468리터에서 2열 폴딩시 최대 1,395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총평 : ★★★★★
볼보 XC60 의 깔끔한 디자인은 오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을 멋을 보여준다. 그리고, 편안하고 조용하며 운전의 즐거움까지 더해주는데다 실내 공간은 스칸디나비아 감성으로 편안함을 더욱 높여준다. 차량을 단순히 스펙만으로 따질 것이 아니라, 실용적인 공간을 갖추고 가족과 함께 편안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는 차. 이런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그리고, 볼보 아주오토리움에서는 매달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월 달라지는 이벤트에 참여해보고 시승을 통해 볼보의 매력을 느껴보고 다양한 혜택들을 놓치지 않길 추천한다.
<이벤트 페이지>
https://aju.volvocars.co.kr/company/event.asp
아주오토리움
볼보자동차 공식딜러
aju.volvocars.co.kr
<상담/시승 신청>
https://aju.volvocars.co.kr/sales/application/testdrive.asp?lead_source=NA_P
아주오토리움
볼보자동차 공식딜러
aju.volvocars.co.kr
<추가사진>
'자동차 시승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 에이스맨 JCW 시승기 – 이거 만만치 않아 (0) | 2025.09.19 |
---|---|
볼보 EX30CC(Cross Country) 시승기 – 가성비 끝내주는 퍼포먼스 (0) | 2025.09.13 |
택배부터 캠핑까지! 기아 PV5 패신저/카고 시승기 – 이거 사면 됩니다 / 보조금은 얼마? (0) | 2025.08.20 |
볼보 신형 XC60 시승기 – 압도적으로 좋은 7천만원대 수입 SUV (0) | 2025.08.08 |
2025 캐딜락 뉴 에스컬레이드 시승기 – 좋긴 한데 나는 좀 (0) | 2025.07.14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