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5 로 서킷에서 즐기는 짜릿함! - JB 오토웍스(Autoworks) 트랙데이

728x90
반응형

마쯔다 MX-5 로 서킷에서 즐기는 짜릿함!

지난 5 5 어린이날을 맞이해 마쯔다 MX-5 직수입 전문업체인 제이비오토웍스(JB Autoworks) 에서 고객들을 인제 서킷으로 초청해 가족과 함께하는 '제 1회 제이비 오너스데이' 트랙데이 행사를 제공했으며, 기회를 통해 많은 오너들이 안전하고, 다이나믹한 주행을 즐길 있는 서킷 교육을 포함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날 인제서킷으로 모인 차량들은 JB 오토웍스에서 판매하는 마쯔다 MX-5 모델들로, 20대가 넘는 차량들이 모였으며, 각자의 개성에 맞춰 튜닝을 모습들도 눈에 띄었다.

 

마쯔다 MX-5 마쯔다가 갖고 있는 인마일체(人馬一) 철학을 품고 운전자와 MX-5 한몸이 것같은 움직임을 보여주며, 필요 없는 것은 버리고 단순함을 아름다움으로 끌어올린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또한, 스카이액티브(SkyActiv) G 2.0L 엔진이 들어가 있어 184마력(7,500rpm), 20.8kg.m 토크를 보여주는 날렵한 경량 오픈 스포츠카다.

 

이런 순수한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있는 마쯔다 MX-5 타고 인제 스피디움을 달린 오너들은 MX-5 FR 구조가 가져다주는 운동성능을 마음껏 느껴봤는데, 달리기 위한 차량답게 직선구간과 코너 구간에서 뛰어난 핸들링 감각을 즐길 있다. 특히, 1,040kg(수동변속기 기준) 밖에 되지 않는 공차중량과 50: 50 무게 배분은 코너에서 더욱 뛰어난 움직임을 보여주는 것도 특징이다.

 

인제 서킷을 내달리는 MX-5 과감하고 굵직한 스타일과 함께 심플함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는 MX-5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졌는지를 알려주는 하다. 트랙데이에 참여한 오너들 중에는 MX-5를  즐기기 위해서 시트를 바꾸기도 했지만, 기본적으로 스포츠 버킷시트를 적용하여 순정 자체로도 서킷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순수하게 운전이 재미있는 스포츠카를 만든다는 사명답게 마쯔다 MX-5 타고 서킷을 도는 오너들의 표정은 즐겁기만 하다. 처음에는 서킷주행을 두려워하는 오너도 있었지만, 이내 자신감이 붙으면서 MX-5 함께 더욱 다이나믹한 주행을 즐기는 모습을 있었다.

 

서킷을 많이 다녀본 오너들은 코너를 적극적으로 공략하며 MX-5 핸들링을 제대로 느끼는 모습을 있었는데, 계속해서 서킷을 돌수록 드라이빙 실력들이 한층 높아졌다.

 

이번 제이비오토웍스 이준범 대표는 이번 트랙데이를 통해 오너들은 오너들간의 친분을 쌓는 계기와 함께 MX-5 대해 더욱 느끼고, 서킷에서 교육 다이나믹한 주행을 통해 각자의 드라이빙 스킬을 쌓을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이런 트랙데이 행사를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카라이프 생활을 즐길 있도록 이라고 밝혔다.

 


<추가사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