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간단시승기 - 역동적인 럭셔리함

250x250
728x90
반응형

제네시스 GV70, 럭셔리하면서도 역동적인 SUV

GV80 에 이은 제네시스의 두번째 SUV, GV70 을 간단히 시승해봤다 .차량 가격이 공개된 이후 시승해본 모델은 3.5 가솔린 터보모델로,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역동적인 럭셔리한 디자인과 함께, 380마력, 54.0kg.m 토크를 보여주며, 다양한 편의사양 및 스포티한 주행감각 역시 인상적이었다.

 

*본 시승기는 현대자동차로부터 시승행사에 초청되어 작성되었습니다.

 

도심형 럭셔리 SUV

중형 SUV 모델인 제네시스 GV70 은 고급스러운 감성과 역동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전면붕의 크레스트 그릴은 헤드램프보다 낮게 위치해 공격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쿼드램프는 역동성을 강조해주며, 쿼드램프 상단부터 이어지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 은 우아한 감성을 느끼게 해준다.

 

여기에 우아한 볼륨감과 쿠페처럼 떨어지는 C 필러는 후면부로 이어지는 쿼드램프까지 지금껏 봐왔던 제네시스에서 한단계 진화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있고, 세로형태의 독특한 배기구는 자세히 보면 프론트에서 보았단 크레스트 그릴을 옆으로 돌렸음을 알 수 있다.

 

 

실내는 한국적인 여백의 미를 승화한 디자인이 눈길을 끄는데, 슬림한 형태의 송풍구와 이를 가로지르는 얇은 크롬 라인이 양쪽 문까지 이어져 감싸는 듯한 느낌을 주며, 넓고 깔끔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준다. 이 외에도 센터콘솔은 보석같은 화려함으로 여백의 미에서 느껴지는 단순함 속에서 포인트 역할을 해준다. 물론, 뒷좌석은 감격적으로 넓지는 않지만, 제법 실용적인 수준이며, 트렁크 공간 역시 나름 괜찮은 수준이라고 하고 싶다.

 

드라이빙 퍼포먼스

럭셔리 SUV 이라고 해서 얌전하란 법은 없다. 3.5리터 V6 가솔린 터보엔진은 380마력에 1,300rpm 에서부터 시작되는 54.0kg.m 의 강력한 토크가 제법 달리는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8단 자동변속기 역시 드라이브 모드에 맞춘 변속 타이밍으로, 가속감 및 안정적인 고속주행을 가능케 해주며, 시내의 가다서다를 반복하는 저속구간에서도 부드러운 주행감을 선사해준다.

 

여기에 AWD 시스템 과 e-LSD(스포츠 패키지 선택시 적용) 및 터레인 모드 등은 다양한 주행환경에서도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나믹한 주행이 가능하게 해주는데, 추운 날씨 탓에 타이어의 그립이 잘 나오지 않는 환경에서도 괜찮은 구동력 배분을 통해 더욱 운전이 편하면서도 재미있다.

 

또한, 새롭게 적용된 플랫폼은 후드와 테일게이트에 알루미늄을 적용하고, 차체 평균 인장강도를 증대시켜 안전 뿐 아니라, 차량의 핸들링 감각 자체를 향상시켰다. 승차감은 고급스러움을 제대로 만족시켜주고 있으며, 이중 접합 차음 유리를 통해 주행 중 정숙성이 상당한 수준이었다.

 

특히, 이중 접합 차음 유리는 럭셔리 SUV 에 걸맞게, 전 좌석에 사용되었으며, 도어실링 구조를 3중으로 강화해 풍절음을 줄여 음악을 감상하거나, 대화를 할 때에도 거슬리지 않는 상당한 수준이었다.

 

앞서가는 신기술

제네시스 GV70 은 흔히 보는 기능에서부터 새로운 기술까지 보여주고 있는데, 그 중 눈에 띄는 기능이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이었다. 이 기능을 통해 도어를 열고, 지문 인증으로 시동을 걸 수 있는 한편, 발레모드와 제네시스 카페이 등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놀라웠다.

 

여기에 14.5인치의 대화면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차량세팅 등이 가능하며, 12.3인치 3D 계기판은 운전자의 눈을 인식해 어느 각도에서나 입체감 있는 디스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다.

 

이 외에도 공기청정 시스템, 애프터 블로우 등 실내에서 쾌적함을 느끼게 해주는 것 외에도 에르고 모션 시트가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쿠션이 제어되어 최적의 지지감을 만들어준다.

 

물론, 안전사양 역시 다양하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지능형 헤드램프 등은 후에 더 긴 시간동안 시승을 통해 알아보겠지만, 잠깐동안의 운전중에서도 GV70 을 운전하면서 편하고 안전하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간단 총평 : ★

제네시스는 가솔린 2.5 터보 4,880만원, 가솔린 3.5 터보 5,380만원, 디젤 2.2 모델이 5,130만원(개별소비세 5% 기준) 으로 시작하며, 패키지 및 선택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가격을 보고 나면, 제네시스 GV70 은 더욱 매력적이다. 물론, 다른 차량을 생각해볼 수 있겠지만, 다양한 편의사양 및 럭셔리한 실내외 디자인과 관리의 편의성 등을 고려하면, 상품성이 매우 뛰어난 중형 럭셔리 SUV 라고 할 수 있다.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나믹한 주행감각과 럭셔리한 차량의 기본 소양인 정숙성와 승차감까지 두루 잘 갖추고 있는 만큼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추가사진>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