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의 가치는 '경험' 해봐야 안다 - XC60 간단시승 / 에이치모터스 볼보 인천전시장

728x90
반응형

볼보자동차를 '경험' 해보세요

 
볼보자동차는 특유의 안전성과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최근 눈에 띄는 성장을 이뤄냈고, 꾸준하게 연간 30만대를 판매하며 수입차 시장에서 4, 5위권을 유지해오고 있다. 그만큼 이제 볼보라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고객층은 확고해졌다는 것이며, 그 중 전체 판매량의 약 70% 정도가 SUV 모델이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볼보는 ‘안전’ 이라는 본질적인 가치를 넘어서 절제되면서도 세련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선호하는 콰이어트 럭셔리(Quiet Luxury)’  트렌드 에 맞춰 구매 고객층도 3040세대로 젊어졌다는 것이다.
 

 
또한, Tmap 인포테인먼트는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앱과 서비스, 그리고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탑재로 운전 중 편의성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크게 향상시키면서 볼보라는 브랜드를 '신뢰받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게 만들었다. 이런 볼보를 경험해보지 않는다는 것은 개인의 취향이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알아보려면 ‘경험’ 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이번에 볼보 XC60 을 시승해보기 위해 에이치모터스 인천전시장에 방문해 봤는데, 볼보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인테리어와 함께 전시장에는 EX30, XC60, S90 등이 전시되어 있었고, 볼보만의 편안한 분위기에서 차량에 대한 안내를 받아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딜러사를 선택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딜러사가 왜 중요해요?

방문했던  에이치모터스는 2025년 볼보 판매 1위 딜러사로, 전시장과 A/S센터 등 네트워크가 많아 고객 접근이 쉬우며,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강점이 있는데, 이러한 요소들 역시 딜러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 또한, 매월 다양한 시승 이벤트와 고객 초청 행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2026년 1월부터는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시스템을 도입해 시승과 상담 일정을 미리 예약하고 편하게 전시장을 방문해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가 가득해 볼보 판매 1위 딜러사다운 모습들로 믿고 방문해볼 수 있다.
 
그리고, 네이버를 통해 예약하면 담당 SC(세일즈 컨설턴트)가 배정되어 시승안내 및 상담 일정을 조율 받을 수 있다. 볼보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볼보 에이치모터스 네이버 시승 예약 시스템을 이용해보길 추천한다.
 
https://m.map.naver.com/search?query=%EC%97%90%EC%9D%B4%EC%B9%98%EB%AA%A8%ED%84%B0%EC%8A%A4%20%EC%A0%84%EC%8B%9C%EC%9E%A5&utm_source=naverblog&utm_medium=paid&utm_campaign=Run2026

에이치모터스 전시장 : 네이버지도

자동차/대중교통/자전거/도보 길찾기, 실시간 교통 및 버스위치, CCTV, 지하철, 버스노선, 거리뷰, 뮤지엄뷰 제공.

m.map.naver.com

 
참고로 볼보 에이치모터스 전시장은 강남신사 / 강남대치 / 분당 / 수원 / 인천 / 대전 / 청주 에 위치해 있으며, 강남 대치와 성수, 강남율현, 강남삼성, 인천, 분당, 수원, 대전, 청주 등 9곳에 서비스센터를 갖추고 있다. 볼보 1등 딜러사다운 넓은 네트워크로 차량 구입과 A/S 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전시장에서 간단한 안내를 받고 XC60 을 시승해봤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중형 SUV 이면서, 에어 서스펜션으로 압도적인 승차감까지 갖춘 XC60 은 깔끔한 디자인에서부터 한국인에 최적화된 엔터테인먼트까지 오래 타도 후회하지 않을 만족감을 주기에 충분했다.
 

 
시승한 모델은 볼보 XC60(B5 AWD 울트라 다크(7,330만원) 으로, 외형적인 변화도 살짝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에어서스펜션’ 이 적용되었다는 점이다.
 

XC60 시승 소감은?

디자인적으로는 메시 패턴과 인서트가 적용되어 모던하면서도 볼보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프론트 그릴과 범퍼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시간이 오래 지나도 질리지 않을 모습이다. 다크와 브라이트 테마에 따라 범퍼 디자인이 다르긴 하지만, 취향에 맞춰 선택을 하면 된다.
 
간혹 볼보는 신차 출시에 대해 ‘변화가 별로 없다’라는 지적을 받지만 ‘명품은 시간이 지나도 바꿀 필요가 없다’ 라는 생각이 든다. 지나친 변화보다 단정하면서 정중한 볼보만의 스타일 변화는 거부감이 들지 않으면서 기존 오너들의 차량 잔존가치도 지켜준다는 점에서 매력포인트 중 하나로, XC60 역시 질리지 않는 깔끔한 디자인들이 특징이다.
 

 
실내도 수평형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레이아웃에 ‘화이트 드리프트 우드’ 가 대시보드에 적용되어 차분하면서 젊은 볼보만의 감성을 잘 드러내고 있다. 또한, 음성인식으로 편하게 이용 가능한 Tmap 및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 로 내비게이션 설정 및 온도제어까지 편하게 제어가 가능하며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센터모니터의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직관성이 좋을 뿐 아니라, 처리속도가 빨라 한국인이 사용하기에 정말 편하다.
 

/

 
여기에 실용적 수납공간과 허리와 엉덩이까지 편안한 시트. 또, 파노라믹 선루프는 차분하면서도 넓은 개방감을 더해줘 XC60 만의 ‘공간 분위기’ 를 만들어주고, B&W 는 풍부한 음질로 귀를 즐겁게 해준다. 뿐만 아니라, 시트는 안마기능까지 있어 장거리 주행시 몸의 피로를 줄여주어 만족스럽다.
 

 
무엇보다 더 좋은 것은 주행성능인데, 2.0 가솔린 엔진으로 250마력, 36.7kg.m 의 토크를 보이며 여유로운 출력을 보여준다. 출력에 대한 답답함을 느끼기 어렵고, 정숙성까지 뛰어나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도 딱 좋다. 여기에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정차 후 출발시 조용하고 부드러우며,  4륜 구동 주는 신뢰감은 운전을 더욱 여유롭게 만들어준다.
 
여기에 에어서스펜션이 더해져 최적의 승차감을 보여준다는 점은 빼놓을 수 없는 매력포인트다. 초당 500회의 모니터링으로 다양한 주행조건에서도 최적의 승차감과 핸들링을 보여주는데, 요철 및 코너를  돌 때에도 안정감 있고 편안하고 탁월한 승차감을 보여준다.
 

 
XC60 에 탑재된 에어서스펜션의 가치를 생각하면 XC60 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느껴진다. 동급 SUV와 비교한다면 압도적인 가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에어서스펜션으로 최대 40mm 까지 차고조절을 할 수 있고, 트렁크 공간은 468리터에서 최대 1,395리터까지 확장 가능해 실용성과 편의성 모두를 만족시켜준다.
 
볼보 XC60은 가족과 편안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을 뿐 아니라, 운전자의 니즈까지 만족시켜주는 경험으로, 탈수록 특별한 가치에 빠져들 것 같다.
 

 
볼보 에이치모터스는 새해맞이 이벤트로 1월 18일까지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단우산 1종을 증정하며, 계약 고객에게는 볼보 패브릭 폴딩박스 또는 명함지갑을 증정하고 있다. 그리고, XC60 계약고객 중 26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볼보 프리미엄 디퓨저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편안함과 고급스러움. 차분함과 시간이 오래 지나도 흔들리지 않는 가치를 지닌 자동차를 만나보고 싶다면, 지금 볼보 에이치모터스에서 만나보길 추천한다.
 
*본 컨텐츠는 볼보 에이치모터스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