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6 1.7 dCi 시승기 - 실용적인 디젤 SUV

QM6 1.7 dCi - XM3 보다 큰 차를 원한다면

르노삼성에서 XM3  출시되고 나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XM3  집중되고 있다. 하지만, XM3 보다  크고, 효율적인 SUV  찾는다면,   사이즈의 QM6  한번 살펴봐도 괜찮다. 그것도, 1.7 dCi  효율성을 중시 여기는 사람들이 찾아볼 만하다.

 

2.0 디젤과 1.7 디젤  무엇을?

QM6  2.0 디젤과 2.0 가솔린. 그리고, 2.0 LPe 모델까지 있었고, 이제는 1.7 dCi  2.0 디젤의 자리를 위협할 정도다. 그도 그럴 것이, 자동차세라는 경제적 장점  아니라, 효율성에서도  장점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덩치가  SUV 에서는 일반적으로 디젤엔진이라는 공식이 있었고, 그것을 2.0 GDe 모델로 가솔린 SUV  편견을 깨버렸고, 이어서 2.0 LPe 모델 역시 SUV  디젤이라는 편견을 깨버렸다. 여기에 1.7 dCi  다운사이징이면서도 높은 토크와 연비 효율을 보여주고, 연료비의 장점까지 더해져 경제적이면서도, 넓은 실내 공간으로 실용성을 강조한 모델이라고   있다.  모델마다의 장점이 있지만, 1.7 dCi 모델 역시 나름의 매력이 있다.

 

생각보다 조용하고, 생각보다 강력하다.

QM6 1.7 dCi 모델의 1.7리터 디젤엔진은 유로6 만족하는 동시에, 150마력(3,750rpm), 34.6kg.m(1,750~2,750rpm) 에서 뛰어난 반응성과 함께 복합연비 14.4km/L , 덩치  SUV 치고  좋은 연비를 보여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주행  상당히 정숙함을 보여주는데, 34.6kg.m  토크가 낮은 rpm 에서부터 나와서 언덕길을 오를 때에나, 추월  가속을  때에도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으며, 엑스트로닉 CVT 역시 부드러운 변속감과 함께 복합연비 14.4km/L 라는 높은 연비를 실현시켜주고 있었다.

 

기본을 지키는 SUV

일단, 디젤엔진임에도 상당한 정숙성을 보여준다는 점이 꽤나 매력적이다. 물론, 정차시에는 디젤 특유의 진동과 사운드가 들려오긴 하지만, 주행중에는 금호타이어 크루젠 타이어와 함께  높은 수준의 정숙성을 보여주고 있다. 고속도로에서 들려오는 풍절음 정도가 시끄럽다고 느끼는 수준이다. 여기에 서스펜션과 섀시에서부터 올라오는 승차감과 핸들링은 꽤나 편안하면서도, 정확한 핸들링 감각을 보여준다. 전륜구동 모델임에도 꽤나 정직한 핸들링 감각은 차량을 운전하면서 딱히 승차감 등에 대해 신경  필요가 없어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있을   있는 편의사양. 하지만..

QM6 1.7 dCi 모델의 외관은 물론, 인테리어 역시 기존의 QM6  크게 다르지는 않다. LED Pure Vision 헤드램프 들어가 있고, 6:4 폴딩 2열시트, 오토라이트 헤드램프, 크루즈컨트롤, 레이센싱 와이퍼, 웰컨 시스템, 열신  통풍시트,  다양한 편의사양이 들어가 있다. 사실 기존 QM6  다르지 않으며, 1.7 dCi 모델이라고 해서 특별히 다를 것은 없다. 여기에 8.7인치의 S-Link 역시 그대로인데, XM3  비교해보면 사실 S-Link  조금 답답해보일  있다.  부분은 QM6  타보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다.

 

실용적인 SUV

QM6 1.7 dCi 모델은 QM6  갖고 있는 편의사양과 안전사양  실내외 디자인까지  차이가 없다. 다만, 1.7 디젤이라는 점이 꽤나 실용적이라는 부분인데, 디젤엔진을 넣은 차량에서 토크를 살펴보면 확실히 가속감이 괜찮은 편이고, 연비와 정숙성 등에서도 꽤나 마음에 드는 편이다. 여기에 가격도 2,657만원~3,237만원 이라는 수준을 보면 경쟁모델보다는 저렴한 편이어서 경제성과, SUV  실용성을 두루 갖춘 모델로 평가해볼  있다.

 

총평 : ★

제법 덩치가  SUV 모델인 QM6 1.7dCi , 공간활용성이 뛰어나며, 르노삼성의 디자인과 함께 편의사양  안전사양까지 갖추어야  많은 것들을 두루 갖추었다. 특히, 1.7 디젤엔진이 주는 경제성은 실용적인 SUV  찾는 사람들에게 괜찮은 선택지  하나가  것이다. 다만, XM3  경험하고 나면, QM6  들어가 있는 S-Link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것이다. 또한, 하이브리드 모델이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가격적인 부분에서 QM6   괜찮은 선택지  하나라고   있다.

 

<추가사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Copyright © 'RGB STANCE' All Rights Reserved